에듀테크 아시아 2022(Edutech Asia 2022)는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과 스타트업이 참가하는 교육 박람회다. K-12, 강의실 기술, 디지털 커리큘럼 등 분야별 전문가 350명이 강연하고, 200여 교육 기술 리딩 기업과 150여 스타트업이 참가한다.
파블로아트컴퍼니는 9일과 10일 4~6회씩 아트봉봉 실시간 수업을 시연할 예정이다. 수업 주제는 나의 강아지 그리기, 꽃바구니 만들기, 크리스마스 트리 꾸미기, 황금의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 4가지다.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특별 세션을 진행한다. 백연지 미술인지심리사업실장이 연사로 나서 세계 각국 관계자들에게 아트봉봉의 특징과 차별성을 설명하고, 기업 비전과 성장 동력을 밝힐 예정이다.
아트봉봉은 특허받은 실시간 인터랙티브 드로잉 툴을 활용한 디지털 아트 교육 플랫폼이다. 태블릿 PC를 활용해 선생님과 학생이 한 화면을 보고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드로잉하는 세계 최초의 서비스다. 프로그램은 드로잉 기술 향상 프로그램 ‘테크닉 봉봉’, 미술 기반 창의융합사고 향상 프로그램 ‘브레인 봉봉’, 마음 교육 프로그램 ‘마인드 봉봉’ 세 가지 구성이다. 또한 모든 학습 과정과 결과물을 AI 기술로 종합ㆍ분석한 개별 진단 결과도 제공한다.
김승아 파블로아트컴퍼니 대표는 “연내 아트봉봉 2.0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B2B 서비스를 강화해 학교, 학원, 기관 등 아트봉봉이 필요한 세계 어디서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아트봉봉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블로아트컴퍼니는 글로벌 전시미디어 콘텐츠 그룹 시공테크의 계열사로 아트봉봉, 파블로아트센터(대치/판교), 리브로아르츠를 운영한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