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이 영상콘텐츠 기업 스튜디오얌얌과 손잡고 웨비나 전문 플랫폼 ‘한경웨비나우’ 서비스에 나선다.

첫 서비스로 '웨비나우'에서는 27일 열리는 ‘한경 디지털 ABCD포럼’을 중계한다.이 행사는 “디지털 네이티브가 주도하는 메가트렌드”라는 주제로 이날 오후 1시부터 여의도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코로나 이후 웨비나가 일상화되는 시대에 ‘한경웨비나우’는 소비자에게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넘어 기업의 신제품 및 업데이트 정보 그리고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기업이 홍보하고자 하는 서비스나 제품을 웨비나 콘텐츠화 하는 콘텐츠기획부터 타겟팅 된 참가자 데이터베이스(DB)발굴 그리고 행사 이후 데이터 정리까지 기존의 웨비나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스튜디오얌얌과 손잡고 웨비나 전문 플랫폼 '한경웨비나우‘ 런칭


‘한경웨비나우’는 WEBINA + NOW 합성어다. 어디서든 웨비나 (WEB과 SEMINAR의 합성어)를 빠르게 진행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심볼은 하나로 연동되는 네트워킹을 의미하기 위해 WEBINA의 영문 W와 NOW의 N을 결합했다. ‘한경웨비나우’는 심볼에 담긴 의미처럼 세미나, 중계자, 시청자, 강의자를 하나로 연동시키며, 온라인 스트리밍의 안정성, 누구나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는 효율성, 문서 및 강연 영상의 자유로운 활용성 그리고 오프라인 행사 대비 비용적인 장점까지 부각시켜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경닷컴과 손잡은 스튜디오얌얌은 트렌디한 영상콘텐츠를 기반으로 기업 홍보영상제작, 영상라이브중계, 디지털마케팅 사업 등을 추진해왔다. 현재 구독자 6만명의 ‘푸디 필름’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주광수 스튜디오얌얌 대표는 “보고서가 PPT로 전환되었듯이 이제 PPT도 영상 컨텐츠 중심으로 변화될 것이고, 영상이 직장인들의 삶 속에 곳곳에 침투할 것"이라며 "한경웨비나우로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