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장 국감 받을 때 음주운전하다 도로서 잠든 경찰 간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남·북부경찰청에 대한 국정감사가 진행 중이던 시각에 도내 경찰 간부가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됐다.

    20일 경기 시흥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 등 혐의로 경기북부경찰청 소속 A 경정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A 경정은 지난 18일 오후 10시께 시흥시 수원광명고속도로에서 술을 마신 채로 운전을 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경기 화성시에서 지인과 술을 마신 뒤 귀가하던 중 수원광명고속도로 갓길에 차를 세운 채 잠이 들었고, 음주운전 의심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적발됐다.

    당시 A 경정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동승자는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이날은 A 경정이 소속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남·북부경찰청에 대한 국정감사가 진행된 날로, 적발된 시각 역시 국정감사가 진행 중인 때였다.

    경찰은 A 경정을 대기발령 조치하고 징계위원회에 회부하는 한편, 조만간 검찰에 송치할 방침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민주당 "檢 압수수색, 尹 낮은 지지율 벗어려나려는 정치쇼"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20일 민주연구원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을 시도에 반발하며 국정감사 전면 거부 가능성을 시사했다. 전날 밤 검찰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최측근으로 꼽히는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불법 정치...

    2. 2

      "미성년자 투숙 논란 어쩌나"…야놀자·여기어때의 과제

      불법행위 조장과 수수료 책정 등 숙박 애플리케이션을 둘러싼 논란이 해마다 제기되는 상황에서 국정감사에 출석하기로 한 배보찬 야놀자 대표와 정영훈 여기어때 대표의 증인 참석이 불발됐다. 정치권에서는 두 플랫폼 측에 제...

    3. 3

      카카오 "김범수 경영 관여 안해…국감서 먹통사태 입장 밝힐 것"

      홍은택 카카오 각자대표는 19일 오전 11시 경기도 판교 카카오아지트에서 열린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장애 관련 기자회견'에서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는 경영에 관여하고 있지 않다"며 "필요에 따라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