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일교차 커진 환절기, 관절건강 챙기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MSM·해조칼슘 등 성분 효과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 등 주목
    일교차 커진 환절기, 관절건강 챙기세요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일교차가 급격해졌다. 이같은 날씨 변화로 관절 통증이 특히 심해지는 시기다. 가을이 시작되는 무렵부터 무릎 관절을 다치는 환자가 증가하기 시작한다. 선선해진 날씨에 등산과 또는 야외활동이 급증하면서 관절 건강에도 문제가 생기기 쉽다. 관절염 환자는 겨울에도 조심해야 한다.

    관절에 통증이 심해지면 일상 생활에도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움직임에 제약이 생기고 심하면 보행장애나 우울증 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때 적절한 난방기 사용으로 실내외 온도차를 줄이고 통증 부위에 찬 바람이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관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운동과 영양 섭취 외에 바른 자세를 함께 신경써야 한다. 오랜 시간 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근육을 약하게 만들뿐 아니라 관절에도 큰 부담을 준다.

    운동을 통해 체중을 관리해 관절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관절 건강에는 고중량 운동보다 적당히 쿠션이 있는 신발을 신고 가벼운 걷기 등을 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꾸준한 운동과 자세가 중요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땐 관절에 좋은 성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부족한 영양을 보완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두 가지 성분이 MSM과 해조칼슘이다.

    대표적인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사진)’가 꼽힌다. 젖산칼슘과 MSM·해조칼슘 등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MSM은 강력한 항산화로 인한 해독작용과 혈액 흐름을 증가시킨다. 또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부작용 없는 천연 한방원료로 신경섬유를 통한 통증 자극을 중단시켜 염증과 근육경련을 감소시켜 준다. 성인병의 주원인이 되는 혈전을 녹여주는 역할도 한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는 2포 기준 MSM이 1500㎎ 함유됐다. 생리 활성 기능 2등급인 보스웰리아도 함유하고 있다. 버드나무 추출물 등 혈액순환 증진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한약재, 일반 칼슘보다 체내 흡수력이 높은 수용성 해조 칼슘도 포함됐다. 관절 건강식품을 많이 찾는 어르신들이 편히 복용할 수 있도록 액상 형태로 돼 체내 흡수력을 높였다.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www.hoguanwon.com) 또는 전화(1833-2240)를 통해 구매와 상담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1. 1

      "척추측만증, 조기 치료 시작하면 완치 가능"

      김수연 강남세란의원 원장(사진)은 국내 대표적 척추측만증 전문가로 꼽힌다. 김 원장은 최근 인터뷰에서 “17년간 진료를 통해 축적된 수많은 임상 데이터를 비롯해 정교화 및 고도화한 치료 프로그램이 차별화한...

    2. 2

      "팬데믹 이후 조직문화 중요성 커져…다양성·포용 없인 성장 어렵죠"

      “기업의 인수합병(M&A)이나 새 국가에 진출하는 과정에서 가장 큰 어려움은 조직 문화 적응입니다. 바이엘은 159년 동안 145개 나라에 진출해 양측 문화를 존중하면서 자연스럽게 하나로 융합하는 경험을 ...

    3. 3

      마이크로바이옴은 '융합학문'…다양한 분야 전문가 협업 필수

      장에 사는 미생물 집단(균총)을 뜻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은 관련 건강보조식품이 대중화되면서 익숙한 용어가 됐다. 장내 미생물(장 마이크로바이옴)과 우리 몸 건강 사이의 관계는 20세기 초 러시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