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모비두㈜, 교보문고에 소스플렉스 도입…"라이브커머스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모비두㈜, 교보문고에 소스플렉스 도입…"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올인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전문기업 모비두㈜의 '소스플렉스'가 교보문고의 신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CASTing'의 공식 솔루션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지난 9일 교보문고는 통합몰 개편 시점에 맞춰 '즐거움을 열다'라는 슬로건 하에,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CASTing' 라이브 서비스를 론칭하고 오는 14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진행한다.

    첫 라이브 방송은 "작가와의 만남"을 테마로 이슬아 작가의 첫 장편소설 출간기념 라이브가 진행되며, 교보문고 앱과 사이트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교보문고는 작가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 외에도, 모비두의 '소스메이커스'를 활용해 쇼호스트의 신간 도서 소개 방송 등 다양한 라이브로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모비두㈜의 '소스플렉스'는, 자사몰을 위한 SaaS기반의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으로 기업이 직접 개발할 필요 없이 간편하고 빠르게 라이브커머스를 론칭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AWS qualified software로써 수백만명의 대용량 시청 유입 트래픽에도 안정적인 송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고도화된 실시간 방송 시청 매출 데이터 분석기능과, 방송 URL에 간단한 파라미터값 추가만으로 마케팅 유입 경로에 따른 성과 분석이 가능한 FC(Funnel by Channel) 기능 등을 지원한다.

    모비두 관계자는 "외부 플랫폼이 아닌 자사몰에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라이브 방송 트래픽이 자사몰로 유입되어 신규 회원 확보가 가능하며, 외부 마케팅 비용을 고객혜택으로 전환할 수 있어 기업과 고객이 모두 win-win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사몰 솔루션 도입 문의가 늘고 있다"며 "모비두는 솔루션 외에도 방송 제작 대행 '소스메이커스'와 마케팅 대행 '소스애드'까지 올인원 라이브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성공적인 라이브커머스 파트너로 다방면의 지원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아 속쓰리다"…5299만원에 車 샀다가 눈물난 이유 [모빌리티톡]

      "속이 쓰리네요."최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이러한 내용의 한탄이 올라왔다. 테슬라 모델Y RWD 모델을 5299만원에 구입해 12월에 인도받았는데, 12월 말 테슬라가 같은 모델을 4999만원으로 전격 인하하면서다...

    2. 2

      美 무역적자, 2009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급감

      미국의 무역적자가 지난해 10월 2009년 이후 최저 수준으로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상무부는 8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고율 관세로 인해 무역 흐름의 변동성이 커진 한 해를 보내는 가운데...

    3. 3

      美 "中 바이오 충격적" 경고에…'믿을 곳' 한국이 뜨는 이유 [글로벌 머니 X파일]

      <글로벌 머니 X파일>은 2026년 신년 기획으로 대한민국의 생존 전략을 ‘트러스트 커넥터’로 제시합니다. ‘트러스트 커넥터’는 '가격'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