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와 DB도 한 표씩 받아 강세 예상
감독들이 꼽은 우승 후보 SK·kt…'통신 라이벌 결승' 성사될까
챔피언결정전에서 '통신 라이벌전'이 성사될 것인가.

11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개막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10개 구단 감독들이 지목한 우승 후보는 서울 SK와 수원 kt였다.

정규리그에서 맞대결할 때마다 '통신 라이벌전'으로 관심을 끄는 두 팀이 이번 시즌 전력이 가장 강하다는 평이었다.

SK는 지난 시즌 컵대회와 정규리그, 챔피언결정전을 휩쓴 '디펜딩 챔피언'이고, kt는 8일 끝난 올해 컵대회를 제패했다.

10개 구단 감독에게 '자신의 팀을 제외한 우승 후보를 꼽아달라'는 물음에 SK가 3표, kt가 2표를 받았고 SK와 kt를 동시에 지목한 감독이 3명이나 됐다.

이 두 팀 외에는 대구 한국가스공사와 원주 DB가 한 표씩 얻었을 정도로 SK와 kt에 답변이 쏠렸다.

전희철 SK 감독과 서동철 kt 감독도 서로 상대를 우승 후보로 지목했다.

전희철 감독은 "허훈의 공백이 있지만 안정된 모습"이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좋은 성적을 낼 것"이라고 라이벌 팀을 칭찬했다.

서동철 감독은 "다들 강팀이지만 그래도 SK가 작년에 압도적인 모습을 올해도 변함없이 보일 것 같다"고 SK를 경계했다.

두 팀은 SK가 안영준, kt는 허훈이 입대해 전력 누수가 생겼지만 그런데도 이번 시즌 '2강'으로 군림할 것으로 예상됐다.

전창진 전주 KCC 감독은 "외국인 선수가 가장 안정적이고, 식스맨도 든든하다"고 SK에 한 표를 던졌고, 조상현 창원 LG 감독은 "컵대회를 치르며 공수 조화가 잘 됐다.

높이나 선수 조합도 잘 이뤄졌다"고 kt의 강세를 전망했다.

SK와 kt는 지금까지 챔피언결정전은 물론 플레이오프에서도 한 번도 맞대결한 적이 없다.

프로야구에서 SK가 SSG로 바뀌면서 국내 프로 종목 가운데 SK와 kt의 '통신 라이벌전'이 가능한 종목은 농구가 유일하다.

은희석 서울 삼성 감독은 한국가스공사, 유도훈 한국가스공사 감독은 DB를 우승 후보로 평가했다.

감독들이 꼽은 우승 후보 SK·kt…'통신 라이벌 결승' 성사될까
감독들과 함께 자리한 선수들에게는 '자신의 팀에서 기대할 만한 선수'를 뽑아달라는 요청이 이어졌다.

지난 시즌 최우수선수(MVP) 영예를 안은 SK 최준용은 "당연히 저 자신이 기대된다"며 "어떤 새로운 선수들이 저를 막으려고 달려들지 너무 기대된다"고 여유를 보였다.

캐롯의 전성현은 "이정현이 어디까지 성장할지 저도 궁금하다"고 답했고, 캐롯 이정현과 이름이 같은 삼성 이정현은 "이원석이 연세대 시절 스승인 은희석 감독님을 만나 많이 성장하고 있다"고 칭찬했다.

LG 이재도는 지난 시즌 첫 경기에서 부상을 당한 김준일의 재기를 기원했고, kt 양홍석은 "하윤기와 박지원이 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밖에 울산 현대모비스 이우석은 유일하게 외국인 선수인 게이지 프림을 지목했고, 한국가스공사 정효근은 전현우, 인삼공사 양희종은 배병준과 정준원의 활약을 기대했다.

이번 시즌 DB에서 KCC로 이적한 허웅은 "전준범 선수가 능력은 좋은데 농구에 대한 자세만 바뀌면 팀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답했고, 한국가스공사에서 1년 만에 DB로 복귀한 두경민은 "강상재 선수가 제 역할을 해줘야 팀 컬러가 많이 바뀔 수 있다"고 전망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