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타운의 모든 것…26번째 한경 MOOK
은퇴 이후 노후 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는 국내 실버타운 정보를 총정리한 <한경무크 실버타운 올가이드>(사진)가 나왔다. 실버타운 탐방 유튜브 채널로 유명한 ‘공빠TV-공부하는 엄마 아빠’의 운영자 공빠·공마(문성택·유영란)가 직접 실버타운을 방문하며 확인한 정보를 비교해 엮었다. 실버타운 개념 정리는 물론 입주민의 현실적인 조언, 19개 주요 실버타운 입주 조건 정보 등을 담았다. 26번째 한경무크다.

책은 구분이 어려운 양로원과 실버타운의 차이를 알아보고 실버타운 선택 요령, 입주 전 확인해야 할 사항, 선택 기준 세우는 요령 등을 자세히 설명한다. 전국 190여 개 양로시설 중 100가구 이상, 지역이나 소득, 종교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입주 가능한 곳으로 골랐다. 시설 안내와 입주 비용, 월 생활비는 물론 주변 편의시설과 거리, 돋보이는 서비스 등도 안내해 실버타운 입주를 생각하는 이들에게 유용하도록 꾸몄다. 민간에서 운영하는 실버타운 외에 정부에서 노인 복지 정책의 일환으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인 알뜰 실버타운(고령자복지주택) 정보도 함께 실었다.

<한경무크 실버타운 올가이드>는 전체 200쪽, 책값은 2만원이다. 6일부터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과 네이버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국경제신문은 8~9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리는 ‘2022 청춘 커피페스티벌’에 맞춰 <한경TREND 우리가 사랑한 커피>(관련기사 A18면 웨이브)와 오는 10월 25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개막하는 한·오스트리아 수교 130주년 기념 특별전 ‘합스부르크 600년, 매혹의 걸작들’을 쉽게 설명한 <한경아르떼 합스부르크 600년 매혹의 걸작들 100배 즐기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윤제나 한경무크 기자 ze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