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인도네시아 축구장 참사 사망자 174명으로 늘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출처=트위터 캡처
    사진출처=트위터 캡처
    인도네시아 프로축구 경기에서 발상한 대규모 압사 사고의 사망자 수가 174명으로 늘었다.

    에밀 엘레스티안토 다르닥 동부 자바주 부지사는 2일(현지시간) 현지 일간 콤파스와의 인터뷰에서 사망자 수가 174명으로 늘어났으며 100명 이상이 현지 8개 병원에서 집중 치료 중이라고 밝혔다.

    또 부상자 중 11명은 중상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인도네시아 동부 자바주 말랑 리젠시 칸주루한 축구장에서 열린 '아레마 FC'와 '페르세바야 수라바야' 축구팀 간 경기에서는 경기 후 수천 명의 관중이 경기장에 난입하는 일이 벌어졌다.

    홈팀인 아레마가 23년 만에 홈 경기에서 페르세바야 수라바야에 패하자 화가 난 관중 일부가 선수와 팀 관계자들에게 항의하기 위해 경기장 내로 뛰어든 것이다.

    경찰은 난입한 관중을 진압하는 과정에서 최루탄을 쐈고, 수천 명의 인파가 최루탄을 피하려 출구 쪽으로 달려가다 뒤엉키면서 대규모 사망 사고로 이어졌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인도네시아 축구장 난동으로 최소 127명 사망"

      인도네시아 경찰 당국은 동부 자바에서 열린 축구 경기에서 폭동이 일어나 최소 127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2일(현지 시각)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사고 당시 축구 경기에서 지고 있던 팀을 응원하던 ...

    2. 2

      '아시아 총괄' 호찌민 보내는 율촌 "현지 법률자문 강화"

      법무법인 율촌이 중국과 동남아시아 업무를 총괄하는 이명재 외국변호사(사진)를 베트남 호찌민으로 보내 아시아 시장공략에 더욱 힘을 싣기로 했다.율촌은 28일 이 변호사를 호찌민 사무소에 상주 근무시키기로 했다고 밝혔다...

    3. 3

      인도네시아 축구협회 "신태용 감독 계약 연장 추진"

      인도네시아 축구협회(PSSI)가 신태용 감독(사진)과 계약 연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PSSI는 2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9세 이하, 23세 이하, 성인 대표팀의 경기력과 네티즌의 평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