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반려동물 메타버스 전문기업 펫타버스, '치치앤코' 인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려동물 메타버스 전문기업 펫타버스, '치치앤코' 인수
    반려동물 메타버스 전문기업 ㈜펫타버스(대표 최형욱)가 반려동물 프리미엄 산책용품 전문 기업인 ㈜치치앤코(대표 오선우, 정의현)를 인수한다고 21일 밝혔다.

    치치앤코는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패션을 추구하는, 최고급 소재를 사용해 목줄, 리쉬, 인식표 액세서리 등을 제작·판매하고 있다. 두 손을 자유롭게 하는 '핸즈프리 손잡이' 및 '인식표 전용 고리' 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밀라노 모다 부르고(MODA Burgo) 출신의 패션 소품 디자이너 정의현 대표와 미국 시카고 예술대학(SAIC) VISCOM 전공의 브랜드 디자이너 오선우 대표 두 명을 주축으로 설립됐으며, 분야별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의 퀄리티를 구현한다.

    펫타버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반려동물 콘텐츠를 넘어 펫 용품까지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 6월 반려동물 관련 신사업 확대를 위해 1050만 유저를 보유한 펫 키우기 애플리케이션 '헬로펫'을 인수한 바 있다.

    펫타버스는 치치앤코를 통해 기존 애견 산책용품에 고급화, 차별화를 시도할 계획이다. 또한 연예인 IP 콜라보 제품뿐 아니라 펫타버스의 반려동물 메타버스 아바타를 적용, 현실에서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형욱 펫타버스 대표는 "반려동물 용품을 '생활용품'에서 유니크한 '패션 아이템'으로 확장시키고자 하며, 변화를 이끄는 트렌드 세터로서 시장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오픈AI·소프트뱅크, SB에너지에 10억달러 투자…'스타게이트' 가속 [종목+]

      오픈AI와 소프트뱅크가 대규모 인공지능(AI)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SB 에너지에 10억달러를 투자한다. AI 데이터센터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본격화하는 행보다.양사는 이번 투자가 지난해 백악관에서 오라클...

    2. 2

      스키장 시계는 거꾸로 간다?…시즌권 가격 안 오르는 이유 [이슈+]

      "스키장에 사람 없다더니 정말 없네요. 성수기가 맞나 싶어요."삼계탕 한 그릇 평균 가격이 1만8000원을 넘기는 등 고물가 시대가 열렸지만, '이용객 감소' 위기를 맞은 스키장의 물가만은 과거에 머물...

    3. 3

      '두쫀쿠 나도 한 번 해볼까?'…재료비 알아보던 사장님 '화들짝'

      지난 8일 영하의 매서운 강추위 속 서울 성북구 한 디저트 매장 앞에 수십m 대기 줄이 늘어섰다. 매장 오픈인 10시까지는 아직 40분이 남아 있었지만 A씨가 받아든 번호표는 40번대.A씨가 기다린 것은 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