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힐튼, 민간 우주정거장 객실 설계 맡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힐튼, 민간 우주정거장 객실 설계 맡는다
    글로벌 호텔 체인 힐튼은 19일(현지시간) 미국 민간 우주정거장의 객실 설계 사업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힐튼은 이날 미국 우주 기업 보이저 스페이스와 이러한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힐튼은 이번 계약에 따라 상업용 우주정거장 '스타랩'에 도착한 우주비행사들이 머물 스위트룸 등 숙박 시설을 설계하게 된다.



    보이저 스페이스는 록히드 마틴과 손을 잡고 스타랩을 개발 중이고, 빠르면 2027년 지구 저궤도에서 이 우주정거장을 가동할 계획이다.



    스타랩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 구상에 따라 추진되고 있는 상업용 우주정거장 4곳 중 하나다.

    NASA는 현재의 국제우주정거장(ISS)을 2030년까지만 유지한 뒤 민간 우주정거장으로 대체하겠다는 계획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NASA는 아마존 창업주 제프 베이조스가 이끄는 블루 오리진을 비롯해 우주 스타트업 액시엄 스페이스, 방산기업 노스럽 그러먼 등과 우주정거장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얼라인, 에이플러스 공개매수가 올렸다

      얼라인파트너스가 에이플러스에셋 공개매수 가격을 기존 주당 8000원에서 9000원으로 올렸다. 공개매수 기간도 오는 15일까지로 연장했다.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얼라인은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에이플러스에셋 ...

    2. 2

      포스코, 주요 계열사 수장 전원 유임…안정에 방점 둔 장인화號

      포스코그룹의 주요 계열사 수장이 유임됐다. 장인화 회장이 추진해 온 사업을 연속적으로 실행하고, 최근 잇달아 발생한 계열사들의 안전사고 관리를 위해 ‘선수 교체’를 최소화했다는 분석이 나온다.포...

    3. 3

      SK해운·에이치라인, 내년 상반기 부산행

      국내 10위권 벌크선사인 SK해운과 에이치라인해운이 내년 상반기 본사를 부산으로 이전한다. 해양수산부의 부산 이전과 보조를 맞춰 시너지를 내려는 전략으로 받아들여졌다.두 해운사는 5일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전재수 해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