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환절기에 심해지는 관절통증…"찬바람 피하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관절 건강에 도움주는 '호관원'
    환절기에 심해지는 관절통증…"찬바람 피하세요"
    가을이 시작되는 9월부터 무릎관절을 다치는 환자가 늘어나기 시작한다. 선선해진 날씨에 등산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관절 건강에도 문제가 생겨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준다. 움직임에 제한이 생기고 심하면 보행장애, 우울증 등으로 이어진다. 실내외 온도차를 줄이고 통증 부위에 찬 바람이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운동과 영양 섭취 외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에도 신경써야 한다. 오랜 시간 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근육을 약하게 만들 뿐 아니라 관절에도 부담을 준다. 운동을 통해 체중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땐 관절에 좋은 성분이 풍부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부족한 영양을 보완하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두 가지 성분이 식이유황(MSM)과 해조칼슘이다.

    대표적인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가 있다. 젖산칼슘과 MSM, 해조칼슘 등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됐다. MSM은 강력한 항산화로 인한 해독작용과 혈액 흐름을 증가시키며,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천연 한방원료로 신경섬유를 통한 통증 자극을 중단해 염증과 근육 경련을 감소시킨다.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혈전을 녹여준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에는 2포 기준 MSM이 1500㎎ 포함됐다. 생리 활성 기능 2등급인 보스웰리아도 함유됐다. 이 밖에 버드나무 추출물 등 혈액순환 증진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한약재, 일반 칼슘보다 체내 흡수력이 높은 수용성 해조 칼슘도 들어 있다. 관절 건강식품을 많이 찾는 어르신들이 편히 복용할 수 있도록 액상 형태로 제조해 체내 흡수력을 끌어올렸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공식 홈페이지(www.hoguanwon.com) 또는 전화 (1833-2240)를 통해 구매와 상담이 가능하다.

    ADVERTISEMENT

    1. 1

      서울성모병원, 흑색종 검사 때 최적부위 제시 AI시스템 개발

      서울성모병원 연구진이 치사율이 높은 피부암인 흑색종을 조기진단하는 데 도움되는 인공지능(AI) 기반 조직 생검 부위 추천 시스템을 개발해 국제 학술지에 최근 보고했다.악성 흑생종은 다른 장기로 전이 시 5년 생존율이...

    2. 2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AI 활용해 영아 눈떨림증후군 원인 찾는다

      국내 연구진이 인공지능(AI) 딥러닝을 활용한 희귀 안질환 원인 분석에 나섰다. 한진우, 이준원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안과 교수팀은 희귀 안질환인 영아 눈떨림증후군의 원인을 분석하는 유전자 검사 기법에 AI 딥러닝...

    3. 3

      자생한방병원 "생리통 환자 절반이 15~24세…치료에 적극적"

      월경통은 원발성과 속발성으로 나뉜다. 원발성 월경통은 자궁에는 문제가 없으나 월경 자체가 원인으로 전 세계 가임기 여성의 절반에게 나타날 만큼 흔하다. 속발성 월경통은 자궁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며 자궁내막증 자궁선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