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올 추석 서울∼강릉 귀성길 6시간 넘게 걸릴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권 고속도로 교통량 작년보다 11.4%↑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올해 추석 연휴 서울∼강릉 귀성길은 6시간 5분 가량 걸릴 것으로 추산된다. 강릉∼서울 귀경길은 5시간 20분가량 소요될 전망이다.

    6일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에 따르면 추석 연휴 강원권 고속도로의 하루평균 교통량은 39만9000여대로 예상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시행하던 작년 추석 연휴 하루평균 35만8000여대보다 11.4%,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된 이후 최근 주말 교통량보다 9.3% 증가한 수치다.

    특히 추석 당일인 10일 교통량은 49만7000여대로, 작년 같은 기간 37만4000여대와 비교해 32.9%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오는 9일 귀성길은 서울∼강릉 6시간 5분, 서울∼양양 5시간 55분이 각각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귀경길은 강릉∼서울 5시간 20분, 양양∼서울 4시간가량 소요될 것으로 도로공사는 예측했다.

    도로공사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을 추석 연휴 특별교통 소통 대책 기간으로 정해 교통 혼잡 및 안전 관리 등 대책을 시행한다. 우선 갓길차로제를 시행해 영동선과 서울양양선 총 177㎞ 구간에서 교통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도로 용량을 늘린다.

    갓길차로는 본선의 속도가 시속 60㎞ 이하로 서행 시 소형차가 이용할 수 있으며, 비상주차대 68개소를 갓길차로제 구간에 설치해 비상 상황 시 대피할 수 있도록 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호건설, '강릉 교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금호건설이 강원도 '강릉 교동 공동주택 신축공사'(조감도)를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강릉 교동 공동주택 신축공사'는 준씨엠에스가 발주한 공사로 강릉 교동 일대 1만9510㎡ 부지에 지하...

    2. 2

      "올 추석 차례상엔 전 올리지 마세요"

      추석 차례상에 전이나 부침개 등 기름에 튀기거나 지진 음식을 올릴 필요가 없다는 해석이 나왔다. 기본 음식은 송편 등 많아야 아홉 가지면 충분하다는 설명이다.성균관 의례정립위원회는 5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lsq...

    3. 3

      [포토] “이렇게 차는 거 맞아요?”

      추석 연휴를 나흘 앞둔 5일 서울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한복을 갖춰 입은 어린이들이 제기차기를 체험하고 있다. 농협 하나로마트는 전통문화 이해를 높이고 농축수산물을 알리기 위해 차례상 차리기와 전통놀이 체험 등 어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