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남흥청년화학연합기업소 탄산소다 생산공정 준공식
▲ 남흥청년화학연합기업소에 대규모의 탄산소다 생산공정이 완성돼 지난 26일 준공식이 열렸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27일 보도했다.

전승국 내각부총리는 준공사에서 "중요한 기초화학제품인 탄산소다를 우리의 원료로 생산해 화학공업의 자립적 발전과 나라의 부흥을 이룩하게 됐다"고 평가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 청년절(8월 28일)을 앞두고 지난 26일 해주청년야외극장에서 초급청년동맹위원회들의 예술소품공연이 개최됐다고 노동신문이 27일 보도했다.

▲ 제5차 전국교육과학연구토론회가 교육위원회의 주최로 지난 23∼26일 화상회의로 진행됐다고 노동신문이 27일 보도했다.

토론회에는 김일성종합대학·김책공업종합대학·김형직사범대학·평북공업대학·평양연극영화대학·조선체육대학 등 210여 개 단위의 간부, 교원, 연구원들이 참가했다.

▲ 대동강 과수종합농장에서 올해 처음 수확한 '첫물 사과'(햇사과)가 평양에 도착해 지난 25∼26일 과일수송대를 통해 육아원·초등학원·양로원 등 주민들에게 보급됐다고 노동신문이 27일 보도했다.

▲ 소백수상 전국 청소년 태권도 선수권대회의 폐막식이 지난 26일 태권도전당에서 열렸다고 노동신문이 27일 보도했다.

이번 선수권대회에서는 평양시가 종합 1위를 차지했다.

▲ 농업연구원 벼연구소 배천분소가 개건돼 지난 26일 중공식이 열렸다고 27일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