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 샌드박스
사진=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는 알파 시즌 3을 시작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더 샌드박스는 지난해 11월 알파 시즌 1을 시작했다. 이후 매 시즌이 열릴 때마다 새로운 지식재산권(IP), 콘텐츠, 보상, 시스템을 추가한 메타버스 경험을 선보이는 중이다. 이를 기반으로 현재 더 샌드박스에 가입된 가상자산 지갑(Wallet) 수는 400만 개를 돌파했다.

한국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는 알파 시즌 3을 플레이하고 체험 후기나 공략을 소셜 채널에 올리는 '리뷰 이벤트', 알파 시즌 3 플레이 영상을 유튜브나 틱톡에 올려 자랑하는 '영상 챌린지', 인기 DJ 스티브 아오키를 주제로 한 경험을 완료하고 인증하는 '스티브 아오키 체험 인증 이벤트', 알파 시즌 3의 시스템 개선을 위한 '버그·오류 제보 이벤트' 등이 있다.

이벤트 보상은 시즌권 형태의 대체불가토큰(NFT) 아이템인 알파 패스(Alpha Pass)와 자체 가상자산 샌드박스(SAND) 등을 지급한다. 알파 패스를 소유하면 알파 시즌 3을 플레이하면서 최대 500 SAND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번 시즌부터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경쟁하면서 순위에 따라 SAND 보상을 제공하는 리더 보드 시스템을 추가했다.

사용자들은 알파 시즌 3 기간 동안 90개 이상의 경험 내 퀘스트 완료 수에 기반해 에토스 포인트(EP)를 획득하게 된다. 사용자가 획득한 에토스 포인트의 총량을 기준으로 리더 보드 순위가 정해진다. 여기에 퀘스트의 난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에토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에토스 포인트가 동일할 경우 퀘스트를 더 빠르게 완료할수록 리더 보드 순위가 높아진다. 알파 시즌 3 기간 동안 리더 보드에서 상위권을 기록한 플레이어에게는 총 150만 SAND가 보상으로 차등 지급된다.

10주 동안 진행되는 알파 시즌 3은 더 샌드박스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더 샌드박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영 블루밍비트 기자 jeeyoung@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