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황인선호, U-20 여자 월드컵축구 2차전서 나이지리아에 0-1 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황인선호, U-20 여자 월드컵축구 2차전서 나이지리아에 0-1 패
    황인선호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여자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에서 아프리카의 강호 나이지리아에 석패했다.

    황인선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15일(한국시간) 코스타리카 알라후엘라의 알레한드로 모레라 소토 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C조 2차전에서 나이지리아에 0-1로 졌다.

    앞서 북미 강호 캐나다를 2-0으로 격파한 한국은 1승 1패를 기록, C조 2위(승점 3)로 내려앉았다.

    2승을 거둔 나이지리아는 조 선두(승점 6)로 올라섰다.

    3위 프랑스와 4위 캐나다는 이날 곧 2차전을 치른다.

    지난해 11월 남녀 축구 각급 대표팀을 통틀어 사상 첫 여성 사령탑에 오른 황인선 감독은 국제대회에서 첫 패배를 기록했다.

    수비라인을 사실상 파이브백으로 구성한 한국은 중앙은 물론 측면까지 꽉 틀어막으며 나이지리아 공격진을 무력하게 만들었다.

    후방에서 '늪 수비'가 펼쳐지는 동안 공격진은 반 템포 빠른 패스워크와 스피드를 앞세워 좋은 장면을 많이 만들었다.

    전반 22분 이수인(고려대)의 프리킥 슈팅이 골대를 맞추기도 했다.

    팽팽한 승부를 펼치던 한국은 후반 38분 에스더 오니에네지데의 중거리 슈팅에 결승골을 내주며 무너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골프브리핑] 한국골프장경영협회 회원사, 2025년 28억원 기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회원사 골프장들이 2025년 한 해 동안 매서운 추위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지친 지역사회에 따뜻한 희망을 나눴다고 5일 밝혔다.한국골프장경영협회는 전국 회원사 골프장들의 2025년 사회공헌 활동 현황...

    2. 2

      [골프브리핑] 클리브랜드 웨지, 2025년 전 세계 투어 26승 달성 이벤트

      던롭스포츠코리아는 클리브랜드 골프 웨지가 지난해 전 세계 주요 투어에서 총 26회의 우승 기록을 달성한 것을 기념해 클리브랜드 RTZ 웨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클리브랜드...

    3. 3

      파마리서치골프단, 노승희·리슈잉·황유나 영입

      해외 개막전인 '리쥬란 챔피언십'으로 올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포문을 여는 글로벌 에스테틱 기업 파마리서치가 노승희, 리슈잉, 황유나, 길예람, 김하은2를 새롭게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