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미시, 반도체, UAM 산업 육성위한 경제 정책전문협의체 발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미시(시장 김장호)에서는 11일 산·학·연 전문가 9명과 「정책전문협의체」를 발족했다.

    「정책전문협의체」는 산․학․연 협력기반의 지역산업 인적 거버넌스로 정부정책 대응과 지역 현안문제에 대처하고 신산업 육성 메가프로젝트 수립 시 협력을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개최 된 회의에서는 이행계획과 협의체 운영방안을 공유하고 반도체, 방위산업, UAM 등 전문가로 구성 된 TF팀 구성과 미래산업 발전을 위해 논의해야 할 과제에 대하여 구성원 간 의견을 교류했다.

    특히, 「국가첨단전략산업 특별법」시행과 반도체 정부정책에 따른 市 대응 방안에 대해서 논의하고, 「차세대반도체 특화단지」지정을 위한 반도체 분야 실무협의회(TF팀)를 구성, 세부전략을 수립하기로 했다.

    향후 협의체는 월 1회 개최를 원칙으로 하되, 당면 현안에 따라 개최 시기는 탄력적으로 결정하고 분야별 실무협의회(TF팀)를 구성하여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지영목 구미시 경제지원국장은 “「정책전문협의체」는 프로젝트사업발굴, 국책사업화, 현안사항 방향설정 등 정책의 실질적 전략수립으로 지역경제를 견인 할 신성장 산업 발굴의 구심점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7월 수입물가지수 0.9%↓…유가 하락에 석달만에 떨어져

      수입물가지수 한 달 새 밀 9.4%↓, 원유 6.8%↓수출물가지수도 7개월만에 2.1% 하락…휘발유 18%↓ 지난달 국제 유가가 떨어지자 우리나라 수입 제품의 전반적 가격 수준(원화 환산 기준)도 석 달 만에 낮아졌...

    2. 2

      '깜깜이·주먹구구 운영'…둔촌주공·보문5·대조1 조합 수사의뢰

      국토부·서울시, 3개 조합 합동점검 거쳐 법령위반 65건 적발총회의결 없이 조합 멋대로 1천600억원 규모 용역계약하고 정보 비공개 정부와 서울시가 강동구 둔촌 주공 등 서울의 3개 재개발·재건축 조합에 대한 합동점...

    3. 3

      AP시스템, 2분기 영업이익 224억…전년比 38%↑

      AP시스템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2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17억원으로 1년 전보다 17% 감소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은 2019억원으로 22% 감소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