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한의약진흥원, 제2회 한의약 아카데미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약소비실태조사 심층분석 및 한의약 발전방향’을 주제로
    한국한의약진흥원, 제2회 한의약 아카데미 개최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10일 서울 분원 세미나실에서 ‘한약소비실태조사 심층분석 및 한의약 발전방향’을 주제로 제2회 한의약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2021년 한약소비실태조사 자료를 활용한 심층분석(한약소비 현황 및 한약이용 요인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한약의 품질 향상 및 조제‧판매 등에 대한 한의약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첫 번째 발표는 한국한의약진흥원 이지현 미래전략팀장이 ‘2021년 한약소비실태조사 기초보고 결과 및 시계열 분석’을 주제로 한약소비실태조사의 주요 결과*와 한약 산업 동향 등을 공유했다.

    이어 동신대학교 김동수 교수가 ‘2021년 한약소비실태조사 심층분석 및 정책제안’을 주제로 한의의료기관의 △원외탕전 이용 △첩약 증감 △한약제제 이용에 미치는 요인과 한약소비실태조사 심층인터뷰 조사내용에 대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 백유상 본부장을 좌장으로 하는 전문가 토론에서는 한약소비실태조사의 심층분석과 정책적 측면에 대해 논의했다. 임병묵 교수(부산대학교), 김남권 교수(부산대학교), 김용주 교수(상지대학교), 김경한 교수(우석대학교), 박정수 교수(세명대학교)가 참가했다.

    강민규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관은 “실효성 있는 한의약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한의약 정책환경 등을 분석한 정확한 통계자료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이번 아카데미는 한약소비실태조사 심층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 논의를 통해 한의약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첫 번째 자리로서 의미가 크다”라고 밝혔다.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 원장은 “한방의료이용 및 한약소비실태조사(2년주기, 격년실시)는 국가승인통계로 실제 정책 수립 및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신뢰도가 높은 통계"라며 " 현재 우리 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2022년 한방의료이용 실태조사 또한 신뢰할 수 있는 조사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단독] 하림, '숙원사업' 물꼬 텄다…양재 물류단지 첫 절차 통과

      하림그룹의 숙원사업인 양재 도시첨단물류단지 건설이 시범단지 선정 6년만에 물꼬를 텄다. 서울시의 심의 절차 첫 단계를 통과하면서다. 오는 2027년 강남의 '노른자 땅'으로 꼽히는 양재에&nb...

    2. 2

      정호영 LGD 사장 "거시환경 안 좋아…4분기 실적 호전 기대"

      'K-디스플레이 2022 전시회' 참석…"재고 문제 연말까지 정상화"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최근 급격히 나빠진 경영실적이 연말께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정 사장은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K-...

    3. 3

      신세계, 2분기 영업익 1874억…전년比 95% 증가

      신세계가 지난 2분기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효과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율(전년 동기 대비)이 두자릿수를 기록한 양호한 실적을 발표했다.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87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