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혁신제품 순회 전시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혁신성장을 이끄는 혁신기업과 혁신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전시회는 중부권 전시회(10~11일·대전컨벤션센터)를 시작으로, 호남권 전시회(17~18일·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 영남권 전시회(24~25일·부산 벡스코) 순으로 열린다.

    중부권 전시회에는 58개 혁신기업의 혁신제품을 전시한다.

    대전시, 대전도시공사 등 중부권 70개 공공기관의 구매담당자가 참여하는 구매 상담 기회를 마련했다.

    부대행사로 스카우터(추천위원) 데모데이 등 혁신제품 평가 및 제도 설명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벌인다.

    스카우터 데모데이에서는 모빌리티, 로보틱스 분야의 약 40개 제품이 민간 전문가인 스카우터의 현장 추천을 통해 혁신제품으로 심사, 지정할 예정이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권역별 전시회는 혁신조달 제도에 대한 일반 국민의 인지도를 높이고, 공공기관의 혁신제품 공공 구매를 촉진하는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달청, 외국산 부품 과다 사용 물품 우수조달시장서 퇴출키로

      앞으로 외국산 부품을 과다하게 사용해 생산한 물품은 우수조달물품으로 공공 조달시장에 납품할 수 없게 된다.조달청은 관련 우수조달물품 지정 세부 지침을 마련하고 다음 달 1일 우수조달물품 지정 신청 건부터 적용한다고 ...

    2. 2

      조달청 신임 차장에 이상윤 기획조정관 임명

      정부는 9일자로 조달청 차장에 이상윤(52·사진) 조달청 기획조정관을 임용했다.신임 이 차장(행시 38회)은 1995년 조달청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 27년간 조달청에서 구매·시설&middo...

    3. 3

      한국철도,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코레일을 부탁해’ 개최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인 ‘코레일을 부탁해’를 다음 달 7일까지 연다.공모전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철도 운영에 반영·개선하기 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