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식당 주인 살해 60대男, 피해자 몸에서 DNA 검출 …'강간살인' 적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청주에서 식당 여주인을 살해하고 도주한 60대 남성이 살인에서 강간살인으로 혐의가 바뀌어 검찰에 송치됐다.

    청주 청원경찰서는 A씨(61)를 강간살인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고 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청주 서원구 사직동의 한 식당에서 80대 여주인 B씨를 흉기로 살해한 뒤 달아난 혐의를 받는다.

    숨진 B씨를 발견한 식당 손님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CCTV 분석 등을 통해 범행 이튿날 세종시 조치원역에서 A씨를 검거했다.

    경찰 조사 과정에서 A씨는 "B씨 식당에 자주 가는데, 그날 나를 무시하는 것 같아 화가 나 범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경찰은 A씨를 살인 혐의로 구속했지만 이후 B씨 몸에서 A씨의 DNA가 검출됐다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감정 결과 등을 토대로 A씨가 성범죄를 저지르려 했다고 판단해 강간살인 혐의를 적용했다.

    다만, A씨는 성범죄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북 의성군 14층 아파트 화재…1명 연기흡입·50여 명 대피

      5일 오후 7시 24분 경북 의성군에 있는 14층 아파트의 8층 배전반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아파트에 거주하는 50대 여성 1명이 단순 연기흡입으로 병원에 이송됐고 6명은 소방에 구조됐다. 50여 명은 자력...

    2. 2

      보이스피싱 피해자, 택시기사와 힘 합쳐 현금수거책 붙잡아

      자신이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한 걸 직감한 피해자가 택시기사와 힘을 합쳐 현금수거책을 붙잡았다. 5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5시께 충남 홍성군의 한 마을회관 앞에서 보이스피싱 수거책 A(40...

    3. 3

      봉화군서 15t 트럭 옆으로 넘어져…1명 심정지

      5일 오후 3시 59분께 경북 봉화군 봉성면 왕복 2차로 도로에서 15t 트럭이 옆으로 넘어지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로 트럭 운전자 70대 남성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다. 경찰은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