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 지방공기업 평가 '가' 등급 2→3개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 지방공기업 평가 '가' 등급 2→3개 증가
    정부에서 실시하는 전국 지방 공공기관의 경영평가에서 인천시는 매년 1~2개에 머물렀던 '가' 등급 부문(공기업)이 올해 3개로 늘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인천시는 올해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도시철도, 관광공사, 시설관리공단 등 3개 부문에서 '가' 등급을 받았다. 해당 공기관은 인천교통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서구청이다.

    지난해는 인천관광공사와 인천시설공단이, 2019년에는 인천관광공사와 인천도시공사가 ‘가’ 등급을 받았다. 2018년에서는 기초자치단체 시설공단(서구·남동구) 부문에서만 가 등급을 받았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전국 257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의 경영실적을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올해는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코로나19 대응 등 4개 부문 18개의 지표로 평가했다.

    인천관광공사는 3년 연속 ‘가’ 등급을 획득했다.

    인천관광공사는 국내 관광 관련 공공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인천관광공사는 코로나19 피해복구지원,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책임 활동과 전국 최초 스마트관광도시 조성, 디지털 통합 마케팅 등 주요 사업 성과 개선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유력 후보 '면접 광탈' 시키고 사규까지 바꿔…前정부서 임명된 공공기관장, 尹정부에 항명?

      윤석열 정부의 공공기관장 인선도 갈피를 잡지 못한 채 우왕좌왕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공기업 사장 공모에서 여권 유력 인사가 초반에 탈락하는 사례가 나오는가 하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때 보류된 사장 공모 절차가 여...

    2. 2

      인천 송도 워터프런트 첫 단추...930m 수로 준공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ㅁ’자형으로 둘러싸는 워터프런트 1-1단계 공사가 마무리됐다. 지난 2019년 4월에 착공해 3년 3개월 만에 준공됐다.인천시는 송도 워터프런트 1-1단...

    3. 3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관리 스마트화 박차…GPS 기반 정밀도로지도 구축

      한국도로공사가 ‘고속도로 디지털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스마트 기술을 통해 새 정부 국정 과제 중 하나인 ‘국민이 안심하는 생활안전 확보’를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전국 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