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우리은행)
(사진 =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가계대출(신용, 전세, 부동산담보)을 이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우대금리 조회'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우대금리 조회' 서비스는 고객이 현재 적용받고 있는 가계대출의 우대금리 현황은 물론, 우대금리 조건을 비대면으로 쉽고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엔 고객이 가계대출 우대금리 변동내역을 SMS 문자로 안내받고, 세부내역 확인을 위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했다.

이번 서비스로 고객은 우리WON뱅킹에서 △우대금리 적용현황 △우대금리 적용일 △우대금리 항목별 충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우대금리 적용현황'에선 고객이 거래 실적에 따라 변동되는 우대금리 내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우대금리 적용일'을 통해 우대금리 항목들이 실제 금리에 반영되는 날짜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또 '우대금리 항목별 충족여부'에선 우대항목(급여이체, 신용카드 및 자동이체 실적 등)이 대출금리에 정상적으로 적용 중인지 확인할 수 있다. 실적 미충족시 조건을 충족해 우대받을 수 있도록 상품 및 서비스 가입 화면으로 바로 연결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는 매월 우대금리 현황을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해 우리WON뱅킹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쉽고 간편하게 금리 변동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