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8월 1일 원자재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국제유가 > 국제유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OPEC+가 다음 달 3일로 예정된 정례회의에서, 9월 증산 규모를 늘릴 가능성이 높지 않다고 합니다. WTI는 98달러 선에서, 브렌트유는 103달러 선에서 거래됐습니다.

    < 천연가스 > 러시아가 동유럽의 라트비아에 대한 가스 공급을 중단했습니다. 지난 장에서 천연가스는 1.87% 오르면서 8달러 28센트 선이었습니다.

    < CRB 지수 > 미래의 물가를 예측할 수 있는 CRB 지수는 지난 장에서 1.06% 올랐습니다. 312.08선이었습니다.

    < 원목 > 미국의 주택 판매 시장이 위축되면서 목재에 대한 수요도 떨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장에서도 1.86% 또 떨어졌습니다.

    < 대두, 옥수수 > 여름철을 맞아 덥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곡물 생산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장에서 대두는 1.94% 정도 또 한 번 오르면서 주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옥수수도 0.16% 상승했습니다. 다만 옥수수는 최근 매도세가 유입되고 있으므로 날씨 문제만 해결되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밀 > 흑해를 통해 우크라이나산 곡물을 수출할 선박이 첫 선적을 마쳤습니다. 조만간 수출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밀은 1.13% 내려갔습니다.

    < 코코아, 커피 > 코코아는 얼마 전부터 기술적 신호에 의해 과매도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장에서 0.43% 오르면서 월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커피는 롱 포지션을 청산하려는 투자자들에 의해 하방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 0.39% 빠지면서 약보합권이었습니다.

    < 설탕 > 최대 생산국인 브라질에서 휘발유 가격이 떨어지면서 설탕의 약세를 이끌었습니다. 0.96% 하락했습니다.

    < 금 > 최근 발표되고 있는 다양한 경제 지표들로 인해 미국에서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가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달러화는 약세를 이어가며 안전 자산에 대한 선호 심리가 높아지면서 금은 0.71% 가량 강보합권을 나타냈습니다.

    < 팔라듐, 백금 > 최근 금이 강세를 띠면서 팔라듐과 백금은 각각 2.38%, 그리고 그리고 1.48% 또 한 번 우상향 곡선을 그렸습니다.

    < 아연 > 아연은 런던 금속 거래소에서의 재고가 2년 반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매수세가 유입됐습니다. 4.4% 가량 급등한 모습입니다.

    < 구리 > 향후 금리 인상 속도를 늦출 수 있다는 파월 의장의 발언이 앞으로의 금리 인하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줬고 앞으로 주요 소비국인 중국에서의 수요 개선도 예상되고 있습니다. 2.85% 올랐습니다.

    < 주석, 알루미늄 > 주석은 가동을 재개한 제련소들에서 점검 이전 수준만큼의 생산량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2.25% 오르막길 걸었고 알루미늄은 런던 금속 거래소에서의 재고가 31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보고됨에 따라 1% 올라섰습니다.


    정연국기자 ykjeong@wowtv.co.kr
    8월 1일 원자재 시황 [글로벌 시황&이슈]

    ADVERTISEMENT

    1. 1

      '1500원 피자' 인기 폭발한 이유가…한국의 '씁쓸한 현실' [김익환의 부처 핸즈업]

      "1500원어치 페퍼로니 피자? 아니면 2000원어치 베이컨 피자?"서울 사당역 지하도는 늘 사람들로 붐빈다. 요즘 이곳의 핫플레이스는 '디트로이트 1달러 피자' 매장이다. 10평 남짓 작은 가게지만 ...

    2. 2

      보건·복지에 기댄 서비스업…숙박·음식점은 경기 한파에 후퇴

      지난해 경기 변동에 민감한 숙박·음식점업과 도매·소매업에서 종사자 수가 일제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고령화 등 인구 구조 변화와 정부 지원 의존도가 높은 보건·사회복지업...

    3. 3

      중진공-화성특례시, 지역 中企 수출 물류 지원 위해 맞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이 18일 화성특례시와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화성특례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