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다시 위축"…중국 7월 PMI, 한 달만에 50 밑돌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7월 제조업 PMI 49…경기 다시 위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중국의 7월 제조업구매관리자지수(PMI)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세로 돌아섰다.

    31일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중국의 7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49를 기록했다.

    6월 제조업 PMI가 50.2를 기록하며 넉달 만에 확장 국면으로 올라선 지 한달 만에 다시 경기 위축 국면에 재진입한 것이다.

    PMI는 50을 기준으로 그 이상은 확장 그 이하는 위축을 의미한다. 지난 6월 4개월만에 처음 50이상을 기록했던 PMI는 한달 만에 다시 위축세로 전환됐다.

    중국 '경제수도' 상하이의 봉쇄 등으로 중국 PMI는 3∼5월 내리 50 밑을 기록했다.

    앞서 로이터통신은 7월 PMI가 50.4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로이터 통신은 "새로운 바이러스가 창궐하고 어두운 글로벌 전망이 제조업을 압박하는 가운데 중국의 제조업 경기가 확장 국면으로 돌아선 지 한달 만에 예상 밖으로 위축됐다"며 "이는 전문가 예상치 50.4를 밑도는 것"이라고 전했다.

    서비스업 동향을 반영하는 비제조업 PMI 역시 53.8로, 전달의 54.7보다 떨어졌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 30대 운전자 '광란의 질주'…시민들 덮쳐 '29명 사상'

      중국 중남부 허난성에서 30대 운전자의 광란의 질주로 1명이 숨지고 28명이 다쳤다.29일 허난성 뤄허시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52분께 A씨(33)가 운전하던 스포츠유틸리티(SUV) 차량이 뤄허시 도로를 ...

    2. 2

      [책마을] 소련에 맞서 손잡았던 美·中은 왜 '패권 다툼'에 나섰나

      2009년 7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11차 중국 외교사절 회의’에서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이 무대에 올라 수백 명의 외교관과 외교정책 관리들을 앞에 두고 연설했다. 그는 “국제적 ...

    3. 3

      1700만원에 자녀 4명 팔아넘긴 비정한 부모…中 '경악·분노'

      1700만원에 어린 자녀 4명을 팔아넘긴 부모의 범죄 행태에 중국이 발칵 뒤집혔다.29일 펑파이신문 등 현지 언론은 푸젠성 푸저우 뤄위안 인민법원이 최근 어린 자녀들은 매매한 혐의로 기소된 후모씨에게 아동 유기죄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