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대우조선 파업 하청노조원 9명 체포영장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대우조선 파업 하청노조원 9명 체포영장 신청
    대우조선 하청노조 파업 51일 만에 노사가 협상을 타결한 가운데 경찰이 하청노조원 9명에 대한 체포영장을 신청했다.

    경남 거제경찰서는 업무방해 등 혐의로 하청노조원 9명에 대한 체포영장을 신청했다고 22일 밝혔다.

    여기에 유최안 부지회장 등 철창·난간 농성을 벌인 조합원들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지난달 22일 옥포조선소 1독(선박건조장)에서 생산 중인 초대형 원유 운반선을 불법 점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달 초 체포영장을 신청했으나 검찰로부터 보강해달라는 요청을 받고 다시 수사에 나섰다.

    이에 이날을 기한으로 출석요구서를 고발당한 조합원들에게 보냈으나 출석하지 않아 곧바로 영장을 신청했다.

    경찰 관계자는 "농성 조합원들의 건강 상태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들이 충분히 회복한 뒤 소환해 관련 수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남중기청, 벤처기업 발굴로 경제 활력 도모…연중 지원사업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벤처기업으로 확인받고자 하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중 지원사업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남중기청과 BNK경남은행이 협업해 추진한다. 최근 감소 추세를 보이는 경남지역 벤처기업...

    2. 2

      김해공항 국제선 다음 달부터 정기편으로 운항

      부정기편 운항에서 전환…"안정적 노선 운항" 환영매월 허가를 받아야 하는 부정기편으로 운영되던 김해공항 국제선 항공노선이 다음 달부터 정기편으로 전환된다.23일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에 따르면 코로나1...

    3. 3

      "택시 자체가 안 보여요"…경기도도 심야 택시잡기 '전쟁'

      코로나19 영향으로 법인택시 기사 2019년에 비해 26% 감소정부 추진 '탄력요금제' 효과도 의문…道, 기사 양성 등 고심 "돌아다니는 택시 자체가 없으니 답이 없네요. 다시는 밤까지 술 안 먹으려고요. " 지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