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디너리 히어로즈, 22일 ‘뮤직뱅크’에서 신곡 ‘테스트 미'로 컴백 무대 장식…글로벌 팬심 사로잡을 록밴드 매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가 22일 KBS2 '뮤직뱅크'에서 신곡 'Test Me'(테스트 미) 무대를 선사한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지난 20일 오후 6시 첫 미니 앨범 'Hello, world!(헬로, 월드!)'와 타이틀곡 'Test Me'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 활동에 돌입했고 22일 KBS2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컴백 첫 주를 장식한다.
'Test Me'는 아직 미완성일지라도 자신만의 세계를 스스로 구축하는 이들을 흔히 말하는 '정상 범주의 세계'로 끌어들이려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반항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빠른 비트 위 반음계의 멜로디가 강력한 중독성을 자랑하고 멤버 정수, 오드(O.de), 준한(Jun Han)이 직접 쓴 노랫말은 Z세대의 직설적이고 당찬 표현법으로 듣는 이들에게 짜릿함을 안긴다.
시원시원한 록 사운드에 맞춰 펼치는 화려한 밴드 퍼포먼스도 주목 포인트다. 이들은 지난 20일 개최된 컴백 쇼케이스에서 "우리 멤버들 모두 출중한 악기 연주 및 노래 실력을 갖추고 있어 어떤 무대든 잘 소화해 내는 실전파 밴드"라고 자신감을 내비쳐 무대를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를 방증하듯 여섯 멤버들은 컴백 첫 음방인 '엠카운트다운'에서 뛰어난 보컬, 악기 연주는 물론 패기로 똘똘 뭉친 신예 록밴드 매력을 200% 살린 무대 매너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켰다.
신곡 'Test Me' 뮤직비디오는 네온사인, 해킹 장치, 시스템실 등 SF 판타지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영상 효과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무대에 잠입하기 위해 플랜을 세우는 모습을 유쾌하게 그려낸 스토리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앞세워 반복 재생을 자극했고 공개 하루 만인 21일 오후 6시 25분경 유튜브 조회 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또 미니 1집 음반은 21일 오후 기준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고 브라질에서는 톱 5에 이름을 올렸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JYP가 DAY6(데이식스) 이후 약 6년 3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인 신인 밴드다.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의 드러머이자 리더인 건일을 필두로 키보디스트 정수와 오드,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 베이시스트 주연 총 6인으로 구성됐다.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20일 오후 8시 첫 대면 쇼케이스를 개최했고, 이 자리에서 신보 전곡을 라이브로 선보이며 손꼽아 기다리던 팬들과 직접 만나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