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원격수업 독려에 교육서비스주 '훨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가 자발적 원격수업을 독려하면서 교육서비스주가 급등하고 있다.

    21일 오전 9시51분 기준 메가엠디는 전 거래일 대비 825원(29.84%) 오른 3590원을 기록 중이다.

    같은 시간 YBM넷도 전 거래일보다 1145원(26.11%) 오른 5530원에 거래되고 있다.

    NE능률, 아이스크림에듀, 비상교육 등도 9~18%대 상승하고 있다.

    전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공공분야에서 자발적 거리두기 실천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정부와 공공기관부터 실내 마스크 상시 착용, 재택근무, 비대면 회의 활성화, 모임·행사·회식 자제 등 방역지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민간에서도 병가, 유급휴가, 재택근무, 원격 수업 등을 활용해 아프면 직장·학교·학원 등에 가지 않고 쉴 수 있는 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로나가 바꾼 아파트 구조…평면 개수 '12년만에 최대'

      아파트 평면이 다양화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공간을 여러 목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필요성이 늘어나면서다.21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전국에서 분양한 186개 ...

    2. 2

      "이미 코로나 걸렸으니 괜찮아" 방심했다간…'놀라운 결과'

      코로나19에 감염된 뒤 면역이 최단 3개월 동안은 지속된다는 통념은 이제 ‘옛 이야기’가 됐다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전염병 전문가들을 인용해 오미크...

    3. 3

      日 후생노동성, 시오노기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승인 보류

      일본 의약품 허가당국이 시오노기제약의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인 '조코바(S-217622)'의 긴급사용승인 결정을 보류했다. 이 약은 국내 제약사 일동제약이 한국 임상에 참여하는 등 공동개발하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