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미식여행' 예약·결제시스템 구축…참가 음식점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국내외 미식 여행객을 유치하고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경남 미식여행 예약·결제시스템'을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따라 오는 8월 31일까지 300여 개 참가음식점을 모집한다.
경남 미식여행 예약·결제시스템은 도내 18개 시·군 음식점의 위치, 메뉴, 가격 등 주요 정보를 제공한다.
예약과 결제가 한 번에 이뤄짐으로써 경남을 방문하는 여행객이 여유롭게 여행 일정을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관광재단은 도내 우수 음식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중개수수료 '0%' 혜택을 지원하며, 음식점과 메뉴 정보를 담은 다국어 페이지를 제작한다.
도내에 사업장을 두고 운영 중인 음식점은 신청할 수 있고, 지자체와 유관기관 등으로부터 지역맛집, 친절모범업소 등 우수 음식점으로 선정된 이력이 있으면 가점을 준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관광재단 홈페이지(www.gn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28일까지 사무처장 공모

(창원=연합뉴스) 재단법인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오는 28일까지 세계차(茶)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역량 있는 사무처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채용직급은 임기직 3급 상당이다. 전일제로 근무하고, 근무 기간은 채용일부터 내년 7월 31일까지다.
사무처장으로 채용되면 엑스포회장 조성과 전시 연출·홍보·관람객 유치 등 엑스포 전반에 관한 준비와 개최 업무를 총괄한다.
국제 수준의 엑스포, 박람회, 포럼, 심포지엄, 학술대회, 국제회의 등 관련분야 경력이 있는 사람이거나 4급 또는 4급 상당 이상 공무원 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26일부터 28일까지 엑스포조직위원회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원서를 내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