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도, 10월 경북바이오생명 엑스포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월 13~15일 경북도청 일원에서
    경상북도가 오는 10월 경북바이오생명 엑스포를 개최한다.

    경상북도는 12일 도청 화백당에서 2022 경북 바이오생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경북 바이오생명엑스포 조직(운영)위원회 창립 총회를 개최했다.

    조직위원회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공동위원장인 권기창 안동시장,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산업계, 학계, 연구계 인사를 중심으로 조직위원회 12명, 운영위원회 12명으로 구성됐다.

    조직(운영)위원회는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박람회, 컨퍼런스 등 주요 사항 결정, 행사운영 전반에 관한 지원 및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경북 바이오생명엑스포는 오는 10월 13일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도청 내 새마을광장, 동락관 및 안동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또 ▷바이오 기업 박람회 ▷바이오 미래 포럼·백신산업 포럼 및 컨퍼런스 ▷기업 설명회 및 수출투자 상담회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바이오 기업 박람회는 참여기업의 홍보, 제품전시 등 분야별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바이오 분야의 산업계‧학계‧연구계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한 바이오 미래 포럼과 컨퍼런스는 국내외 바이오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연구‧기술 분야의 해외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기업상담회는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설명회 및 수출상담회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코로나19 로 백신‧치료제 및 바이오 분야 신산업에 대한 연구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경북 바이오생명엑스포를 통해 급성장하는 바이오산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본격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싸이토젠 "혈액으로 폐암·유방암 항암제 효과 예측"

      “똑같은 암이라도 개인에게 꼭 맞는 항암제를 선택해 ‘맞춤형 정밀치료’를 하는 시대로 변하고 있습니다.”(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완치 후 혹시 암이 재발할 확률...

    2. 2

      피노바이오 “항암제 기술이전 협상 중…연내 계약 기대”

      “기존 ADC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약물(페이로드) 및 연결고리(링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2세대 항체약물접합체(ADC)의 독성 부작용 및 낮은 효능의 한계를 극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3. 3

      SK바사·제넨셀·이뮨메드의 '뚝심'…코로나 치료제·백신 개발 가속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12일 열린 ‘2022 대한민국 바이오 투자 콘퍼런스(KBIC 2022)’에서 코로나19 백신·치료제 개발 계획 등을 공개했다. 코로나19 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