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러시아 맥도날드 인수 업체, 감자튀김 못 파는 사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러시아 맥도날드 인수 업체, 감자튀김 못 파는 사연
    러시아에서 미국 패스트푸드 맥도날드를 인수한 현지 업체가 일부 매장에서 프렌치프라이 판매를 중단했다.

    9일(현지시간) AFP 통신과 BBC 방송에 따르면 러시아 패스트푸드 체인 '브쿠스노 이 토치카'는 일부 신규 매장에서 감자튀김 재고량이 없어 팔지 못한다고 현지 매체에 밝혔다.

    지난해 러시아 감자 수확량이 적었고,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응한 서방 제재로 감자 수입이 어려워진 것이 감자튀김 품귀 원인으로 분석됐다.



    세계 최대 감자튀김 공급 기업인 매케인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인 지난 3월 러시아에 공장을 세우려던 계획을 취소하고, 러시아에 물품 공급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패스트푸드 업체는 러시아에서 감자가 대규모로 나오는 가을이나 돼야 감자튀김 판매를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브쿠스노 이 토치카'는 '맛있고 마침표'를 뜻한다. 이 업체는 1990년 러시아에 진출했던 맥도날드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반발해 5월 철수를 결정하자 매장 850개를 인수해 지난달 문을 열었다.

    개장 초기에는 새로운 브랜드에 호기심을 품은 이들이 찾아 문전성시를 이뤘으나, 감자 확보에 실패해 위기를 맞게 됐다. 이 업체 로고는 햄버거로 보이는 동그라미 1개와 감자튀김을 연상시키는 직선 2개가 알파벳 M자를 이루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