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내분 사태 중재 없어…중진들이 나서 수습해야"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8일 이준석 대표에 대해 당원권 정지 6개월이라는 초유의 중징계를 결정한 가운데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번 사태를 둘러싼 당의 혼란상에 대해 쓴소리를 했다.

특히 이 대표를 향해서는 징계 기간 동안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라"고 조언했다.

홍준표 "이준석, 징계 보류 심판관 안돼…재충전 시간 가져라"(종합)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당 내분 사태를 중재하는 중진의원이 한 사람도 보이지 않았다는 것이 참 안타깝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제 당분간 선거가 없으니 당내 권력투쟁에 몰두할 수는 있었을 것"이라면서도 "지금은 한마음으로 정권 초기 초석을 놓아야 할 때인데 당 대표가 끊임없는 의혹 제기로 당권 수비에만 전념한 것이나, 여론이 어떻게 흘러가든 말든 기강과 버릇을 바로잡겠다는 군기 세우기식 정치를 한 것은 모두 바람직하지 않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제라도 중진들이 나서서 수습하라"면서 "지금은 그럴 때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이 대표가 '징계 처분을 보류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올린 또 다른 페이스북 글에서 "누구도 자기 자신의 문제에 대해서는 심판관이 될 수 없다"며 "자신의 징계 문제를 대표가 스스로 보류하는 것은 대표 권한도 아니고 해서도 안 된다"고 적었다.

그는 "가처분으로 대처를 할 수도 있지만, 그것도 여의치 않을 것"이라며 이 대표를 향해 "차라리 그간 심신을 휴식 기간으로 삼고, 대표직 사퇴하지 말고 6개월간 직무대행 체제를 지켜보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라"고 조언했다.

또 "정직 6개월간은 오로지 사법적 절차를 통해 누명을 벗는 데만 주력하라"며 "누명을 벗고 나면 전혀 새로운 이준석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나라를 먼저 생각해야 할 때"라며 "당내 투쟁을 할 때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DJY@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