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페24-KG이니시스 맞손…"쇼핑몰 구독경제 시스템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페24 제공]
    [카페24 제공]
    카페24가 KG이니시스와 함께 온라인 사업자의 구독경제 비즈니스 도입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카페24는 자사 스토어를 통해 '렌탈 페이'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고, 정기 이용료를 지불하면 온라인 사업자의 상품을 빌려쓸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렌탈 절차는 전자계약 방식을 통해 관리되며, 전화 상담 등을 거치지 않고도 간편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카페24에 따르면 실제로 렌탈페이를 도입한 쇼핑몰은 전체 매출의 20%가 렌탈 구매로 전환되고, 총매출은 15%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렌탈페이 서비스 도입으로 온라인 사업자가 소비자의 비용 지불 부담을 낮춰 고객 수요를 효과적으로 매출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가 시시각각 변하는 이커머스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플랫폼에 연결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정호진기자 auva@wowtv.co.kr

    ADVERTISEMENT

    1. 1

      "자산 '5억' 찍는 시점은…" 세대별 '생존 전략' 이렇게 달랐다 ['영포티' 세대전쟁]

      국민연금에 대한 불신이 임계점을 넘었다. 올해 3월 '더 내고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으나, 청년층 사이에서는 "국가가 운영하는 '폰지 사기' 아니냐"는...

    2. 2

      '금'보다 2배 뛰었다…"없어서 못 팔아" 가격 폭등에 '우르르'

      국제 은(銀) 가격이 폭등을 거듭하며 온스당 78달러선까지 넘어섰다. 26일(현지시간) 현물 은 가격은 하루 동안 9% 급등하며 78.53달러를 기록해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다. 은값은 올해 들어서만 160...

    3. 3

      "하루만 맡겨도 돈 번다" 재테크족 우르르…'100조' 뚫었다

      증권사의 확정금리형 상품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만기가 짧은 안전자산에 돈을 맡겨 단기 수익을 확보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잔액은 이달 23일 기준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