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 유럽 최대 영상의학회 ‘ECR 2022’ 참가
코어라인소프트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되는 ‘유럽 영상의학회(ECR 2022)’에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시를 통해 유럽통합인증(CE)을 획득한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ECR은 세계 영상의학과 전문의 및 의료기기 기업 관계자가 참여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영상의학회란 설명이다. 지난 3월 온라인 개최에 이어, 이달엔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최신 방사선 분야 연구 소개와 AI 및 방사선 영상 관련 주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전시에서 ‘AVIEW LCS’ ‘AVIEW COPD’ ‘AVIEW CAC’ ‘AVIEW Lung Texture’ 등을 선보인다.

이들 제품은 유럽과 함께 미국 일본 대만에서 인증받았다는 설명이다. 또 미국 캐나다 일본 호주 브라질 등 5개국이 참여하는 의료기기 단일 심사 프로그램 ‘MDSAP’ 인증도 획득했다고 전했다.

서정혁 코어라인소프트 해외사업 이사는 “ECR 2022를 방문하는 세계 영상의학 관계자들에게 코어라인소프트의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시연할 수 있도록 부스를 마련했다”며 “유수의 글로벌 병원 및 의료기관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 효과적으로 해외 판매 경로를 다각화하겠다”고 말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최근 독일과 벨기에의 대형 병원에 AI 흉부 진단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또 유럽 5개국이 참가하는 다국적 폐암 검진 프로젝트, 독일 폐암 검진 프로젝트(HANSE), 이탈리아 18개 병원 및 암센터가 참여하는 폐암 검진 프로젝트(ILSP)를 수주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