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엑스앤브이엑스, 필립스 공기살균기 유통…생활방역 시장 진출
디엑스앤브이엑스는 필립스의 'UV-C' 공기살균기(사진)를 도입해 생활방역 시장에 진출했다고 5일 밝혔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차세대 백신 플랫폼 개발 콘소시엄 참여와 체외진단 제품 개발 등 신변종 감염병 대응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했다. 생활방역 시장 진출 역시 그 일환으로 추진되는 신사업이란 것이다.

이번에 유통하는 필립스의 UV-C 공기살균기는 공기를 흡입 살균 배출하는 방식이다. 미국 보스톤대와 공동연구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 이상 사멸한 임상 결과를 2020년 국제학술지 네이처에 발표하기도 했다는 설명이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평가결과 부유 바이러스 및 세균의 저감율은 각각 99.4%와 99.7%를 기록했다.

자외선만으로 살균하기 때문에, 독성 잔류물이 없다고 강조했다. 살균 소독하는 UV-C 램프는 9000시간 사용할 수 있다. 의료 감염 예방이 필요하거나 멸균 상태 유지가 필요한 병의원, 요양원, 약국 및 연구소 등의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 중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다양한 생활방역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신임 경영진 합류 이후 3년 만에 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기록하는 등 실적 개선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했다. 최근 설립한 헬스케어 솔루션 사업팀은 다양한 바이오·헬스케어 제품을 국내외에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