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항철도, 현장 체험학습 재개...연 6000명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항철도 체험학습.
    공항철도 체험학습.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을 오가는 공항철도는 ‘공항철도 체험학습’을 다시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체험학습은 코로나19로 인해 2년여간 운영을 중단했다.

    공항철도 체험학습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철도와 항공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다. 전국에서 매년 60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참가자들은 서울역에서 집결해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및 출국심사 체험 △철도 안전교육 △직통열차 탑승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전망대와 홍보관 견학 등을 체험한다.

    신청접수는 15명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할 수 있다. 하루에 최대 세 개 팀까지 선착순 신청을 받는다. 참여 가능 연령은 만 5세부터 중학생까지다. 고등학교 특수학급의 경우에도 신청이 가능하다.

    공항철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가지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공항철도 타고 해외여행만 간다?…난 섬여행 간다

      서울역과 인천국제공항을 왕복 운행하는 공항철도 직통열차가 5월 30일부터 재운행에 들어간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방역 대책이 완화되면서 해외여행 분위기가 살아나고 있기 때문이다. 공항철도는 인천공항에 갈 때만 공...

    2. 2

      공항철도, 직통열차 승차권 예약발매 12일 개시

      공항철도는 5월 30일부터 운행을 재개하는 직통열차의 온라인 예약발매시스템 운영을 5월 12일부터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직통열차는 인천공항1, 2터미널역과 서울역을 연결하는 논스톱 열차다. 약 43분 소요되며 성인...

    3. 3

      [포토]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에 ‘하나금융타운’ 부기

      28일 공항철도의 청라국도시역명에 ‘하나금융타운’이 부기됐다. 공항철도 모든 역명에 부기 시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