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타깃랩에 선정...위정재 인하대 교수 연구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위정재 고분자공학과 교수의 첨단소재연구실 학생들. 인하대
    위정재 고분자공학과 교수의 첨단소재연구실 학생들. 인하대
    인하대는 위정재 고분자공학과 교수의 첨단소재연구실이 LG전자의 타깃랩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개발 중인 제품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는 대학 연구실을 타깃랩으로 선정한다. 타깃랩에 선정된 연구실 소속 학생들은 산학 장학생 선발에서 우선 고려 대상이 된다. LG전자 입사를 희망할 때도 추천 및 특별 채용 과정에 응시할 수 있다.

    첨단소재연구실은 지난 5년간 LG전자와 실전문제연구팀(I-GPS)을 구성해 압출과 사출을 통한 친환경 고분자 복합재료 제조 및 구조물성 상관관계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산학협력을 진행해왔다.

    첨단소재연구실 연구팀은 소프트 로봇이나 형태가 변형 디바이스 개발, 석유화학 부산물인 황을 이용한 에너지 소재 제조 등 첨단소재 연구로 네이쳐 커뮤니케이션스와 머터리얼스 투데이와 같은 국제 저널에 논문을 게재했다.

    위정재 교수는 “논문에 그치는 연구가 아니라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연구를 하면서 우수한 공학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포스코건설, 대학생 '스마트 건축 아카데미' 열어

      포스코건설은 인천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 컨스트럭션(건축) 아카데미를 열어 기술 나눔 활동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스마트 컨스트럭션이란 건설의 모든 과정을 디지털 데이터 기반으로 통합 관리하고, 가상 시공&m...

    2. 2

      "인하대 차기 총장 선거 시동"...관전 포인트는 현 총장 연임

      인하대가 제16대 총장 선출 절차를 시작했다.25일 인하대 등에 따르면, 차기 총장후보추천위원회 구성을 위한 정석인하학원(학교법인) 측의 공문이 이달 21일 교수회와 총동창회 등에 전달됐다. 인하대 총장후보추천위원회...

    3. 3

      나종민 하늘사랑 전 대표 모교에 총 7억원 기부...나종민 강의실 생겨

      지난 1998년 국내 초기 채팅 서비스인 스카이러브(하늘사랑)를 출시한 나종민 전 대표의 강의실이 모교에 생겼다.인하대는 60주년 기념관 106호를 ‘나종민 강의실’로 결정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