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KIS인도네시아가 현지 수산업체 실라캅 사무드라의 기업공개(IPO) 대표주관사를 맡아 증시 상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발표했다.

실라캅 사무드라는 수산물 어획, 가공, 수출입 등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다. 지난달 27일 인도네시아 증시에 상장한 실라캅 사무드라는 공모 청약 경쟁률이 10 대 1에 달했다. 상장 이후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달 31일 종가는 244루피아로, 공모가 대비 144% 올랐다.

살라캅 사무드라는 IPO를 통해 1250억루피아(약 108억원)를 조달했다. 이 자금은 수산물 가공 설비 및 선박 관리 시설 구축 등 사업 확장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은 2018년 인도네시아 현지 증권사를 인수해 자기자본 420억원 규모의 KIS인도네시아를 출범시켰다. 이듬해 KIS인도네시아는 자산운용사를 설립하고 한국형 온라인 주식매매 시스템(KOINS)을 도입했다.

IPO, 채권발행 등 현지 투자은행(IB) 업무도 본격화하고 있다. KIS인도네시아는 지난 2월 세계 1위 펄프 생산 업체 INKP, 5월 국영건설업체 ADHI가 공모채권을 발행할 때 공동 대표주관사로 참여했다. 특히 ADHI 공모채권 발행 때 KIS인도네시아는 전체 발행 물량의 11.1%(360억원)를 맡았다. 현지 대형 증권사와 비슷한 수준의 인수 실적을 거뒀다는 설명이다.

이슬기 기자 surug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