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조유리 /사진=변성현 기자
가수 조유리 /사진=변성현 기자
가수 조유리가 컴백을 앞두고 아이즈원 멤버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조유리는 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오프스 넘버 22 와이 왈츠(Op.22 Y-Waltz : in Major)'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진행은 개그우먼 김지민이 맡았다.

조유리의 컴백은 지난해 10월 선보인 싱글 앨범 '글래시(GLASSY)'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조유리는 '오프스 넘버 22 와이 왈츠'에 스물 두 살이 된 자신의 이야기를 담았다. 평범한 일상의 해프닝들을 대하는 유연한 자세를 왈츠로 표현했다. 'Y-Waltz'는 조유리의 이니셜 'Y'와 단어 'Why'를 동시에 내포하고 있어 '왜 춤을 추는지' 그 이유에 대한 해석으로 풀이된다.

조유리는 "스물 두 살 현재의 저를 많이 담으려 노력했다. 트랙마다 다른 매력을 담으려 했다. 경쾌한 타이틀곡부터 감미로운 발라드곡, 자작곡까지 들어가 있다"고 소개했다.

조유리는 그룹 아이즈원 활동 이후 지난해 솔로 아티스트로 성공적인 홀로서기 첫발을 내디뎠다. 본격적으로 솔로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그는 "아무래도 대기실이 너무 삭막하고 집도 조용하다. 그렇지만 멤버들이 응원도 많이 해주고, 팬분들도 응원을 많이 해줘서 외로움을 많이 느낄 틈은 없었다"고 했다.

이어 "음악방송에 가면 활동이 겹치는 멤버들이 있다. 미리 연락이 와서 '노래가 너무 기대되고, 만나면 같이 챌린지도 찍자'고 얘기해줘서 그러기로 약속했다. 발매가 되고 나면 곡 좋다는 카톡이 와 있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조유리의 첫 번째 미니앨범 '오프스 넘버 22 와이 왈츠'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