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진자·격리자 2일 차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8회 전국동시 지방선거·국회의원 보궐선거의 사전투표를 27∼28일 이틀간 도내 194개 투표소에서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강원 사전투표 27∼28일 194개 투표소에서 시행
일반 유권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

주민등록증이나 청소년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사진이 붙어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모바일 신분증은 화면 캡처 등 저장 이미지는 인정하지 않고 앱 실행과정을 거쳐 확인한다.

사전 투표 유권자는 투표용지 7장을,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원주시갑 유권자는 8장의 투표용지를 한꺼번에 받는다.

무투표 선거구인 춘천시 기초의원 '사 선거구(서면·사북면·신사우동)'의 투표용지는 6장이다.
강원 사전투표 27∼28일 194개 투표소에서 시행
자신의 선거구 밖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는 경우 관외 선거인으로 분류돼 회송용 봉투도 함께 받는다.

관외 선거인은 기표 후 투표지를 회송용 봉투에 넣어 봉함한 뒤 투표함에 투입해야 한다.

관내 선거인은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하고서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사전투표소는 읍면동마다 1개씩 설치된다.

이 때문에 본 선거일 당일 투표소보다 이용자 수가 많아 투표용지 발급에 시간이 소요되고 대기열이 길어질 수 있다.

투표 마감 시간이 가까워질수록 유권자가 몰려 투표소가 혼잡할 수 있어 일반 유권자는 가급적 미리 투표소를 찾아줄 것을 선관위는 당부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격리자는 사전투표 2일 차인 28일에 한해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투표할 수 있다.

확진자 등은 신분증 외에도 확진자 투표 안내 문자, 성명이 기재된 PCR·신속 항원 검사 양성 통지 문자 등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강원도 선관위는 "유권자는 실외에서 투표 대기 중에도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하고 투표소 출입 전 손 소독, 투표소 내 마스크 상시 착용, 거리 두기, 불필요한 대화나 접촉 자체 등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