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레드플러스(REDD+) 참여 기업 추가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민간분야 해외 온실가스감축사업 타당성 조사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이 사업에는 SK, 롯데, 유한킴벌리 등 3개 기업이 참여하기로 했다.

    레드플러스는 개발도상국의 산림 전용과 황폐화 방지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활동이다.

    SK와 유한킴벌리는 지난해 산림청과 탄소중립 활동과 환경·사회·투명 경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롯데와는 업무협약을 준비 중이다.

    산림청은 국가별 레드플러스 이행 기반 구축 현황 및 기업 여건 등을 고려해 SK는 필리핀, 롯데는 인도네시아, 유한킴벌리는 몽골에서 각각 레드플러스 사업을 이행하기 위한 타당성 조사를 실시한다.

    산림청은 오는 31일까지 이 사업에 참여할 1개 기업을 추가로 모집한다.

    올해 레드플러스의 타당성 조사 지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추가 공모에서 선정될 경우 5000만 원(국비 70%, 자부담 30%)을 지원받게 된다.

    추가 모집에 관심이 있는 민간과 기업은 이번 사업을 대행하고 있는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에서 구체적인 참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해외사업실로 전화하면 세부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경닷컴,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한경닷컴 IT교육센터는 K-Digital Training(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을 통해 RPA(로보틱 처리 자동화)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 교육생을 모집한다.‘K-디지털트레이닝&rsq...

    2. 2

      산림청, 전국 임업직불제 담당 직무교육

      산림청은 오는 10월 시행하는 임업 직불제에 대비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교육은 대구·경북 권역(24일)을 시작으로 서울·경기·...

    3. 3

      산림청, 산림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산림청은 오는 7월10일까지 ‘2022년 산림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대회는 산림 분야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