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연합대, 산학협력자문위 열어 인재 양성 협의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24일 UST·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 스쿨에서 총장 직속 자문기구인 'UST 산학협력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자문위원장인 박상훈 일진그룹 부회장, 홍순국 LG전자 고문, 이정진 종근당바이오 대표 등 자문위원 8명과 김장성 KRIBB 원장, 김이환 UST 총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UST와 산업기술진흥협회(KOITA)가 공동 추진하는 기업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 운영, 수요 지향적 교육·현장 연계를 강화한 테크브릿지(Tech-Bridge) 공통 필수강좌 개설, 전략기술 분야 실무형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석사 과정 개설 등을 논의했다.

자문단은 KRIBB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와 합성생물학전문연구단 등 연구·교육 현장을 둘러봤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할 교육기관인 UST는 32개 정부출연연구기관에 교육 기능을 부여해 과학기술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AI·바이오·항공우주·신에너지 등 국가전략 분야 46개 전공을 운영 중이고, 박사급 연구원 1만3천여명 가운데 우수 연구자 1천200여명이 UST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김이환 총장은 "국가적 차원의 인재 양성 혁신을 위해 산학연이 협력 방안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