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일 밤 중부에 '비 조금'…이달 말까지 덥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일 밤 중부에 '비 조금'…이달 말까지 덥다
    25일(내일) 밤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조금 내리면서 더위가 잠시 주춤하겠지만, 이후 맑은 날이 이어져 이달 말까지 이른 더위가 계속될 전망이다.

    24일 기상청에 따르면 최근 우리나라는 북서쪽에 위치한 차갑고 건조한 공기에 영향받는 상황이다. 대기 상층의 차고 건조한 공기가 가라앉아 지상에 고기압이 발달하고 이에 맑은 날이 이어지면서 햇볕에 지면이 가열돼 날이 계속 더웠다. 서쪽에서 불어오는 고온건조한 바람도 기온상승을 부추기고 있다.

    수요일인 25일도 기온이 평년보다 높겠다.

    그러다가 25일 늦은 밤부터 26일 오전까지 비구름대를 동반한 저기압이 우리나라를 지나가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고 기온이 일시적으로 떨어지겠다.

    비구름대는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빠르게 이동하겠다.

    기상청은 비구름대가 25일 오후 서해5도에 도달하고 밤사이 중부지방을 지난 뒤 26일 새벽 전북북동내륙과 경북서부내륙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비구름대가 건조한 북서쪽에서 내려오는 터라 강수량은 5㎜로 많지 않겠다.

    기상청은 "가능성은 적으나 저기압 속도가 느려 비구름대가 추가로 발달해 26일 오후부터 27일 새벽까지 수도권과 강원영서에 비가 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구름대가 빠져나간 26일 오후부터 29일까지는 기압계가 빠르게 지나가면서 하늘에 구름이 조금 끼거나 맑은 날이 재차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남서쪽에서 고온다습한 공기까지 유입되면서 다시 더울 것으로 보인다.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음 주 월요일인 30일과 화요일인 31일 우리나라 주변 저기압이 어떻게 이동하는지에 따라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

    기상청은 "변동성이 큰 상황으로 최신 기상정보를 지속해서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ADVERTISEMENT

    1. 1

      농산물 닷새 연속 하락세…파프리카 등만 '껑충'

      농산물 가격이 닷새 연속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190까지 치솟았던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가 160대로 떨어졌다. 다만 파프리카는 전주 평균 대비보가 15% 올랐다. 11일 팜에어·한경 농...

    2. 2

      "엔비디아 R&D센터 국내 설립 공감대"…과기부, 협력 논의

      류제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이 미국 캘리포니아 엔비디아와 오픈AI 본사를 방문해 인공지능(AI) 정책 관련 글로벌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11일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류 차관은 엔비디아 산타클라라 본...

    3. 3

      美대법원 '관세 선고' 이르면 14일…백악관 "패소해도 다른 수단 많아"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상호관세 정책의 적법성 여부에 대해 최종결정할 것으로 예상됐던 9일(현지시간) 관련 판결을 내리지 않은 가운데 오는 14일 관련한 판결을 할 것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