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넷 "자회사 제이스톰, 사임팸과 NFT프로젝트 관련 업무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동화 마케팅 솔루션 선보일 예정
    우리넷 로고. /사진=우리넷
    우리넷 로고. /사진=우리넷
    광통신망 전문기업 우리넷은 자회사 제이스톰이 16일 대체불가토큰(NFT) 전문 기업 사임팸과 'NFT프로젝트 커뮤니티 솔루션 구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이스톰은 우리넷에서 새롭게 메타버스와 NFT 플랫폼 사업 진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다. 'K-컬쳐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을 확보해 한국문화를 전 세계 시장에 알린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랩퍼 수퍼비가 대표로 있는 사임팸은 메타범즈 NFT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영앤리치 레코즈 소속 아티스트들이 주축 엠버서더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NFT 기반의 티켓팅 솔루션과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특전을 제공하는 자동화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제이스톰에서는 NFT 프로젝트를 발행·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사 및 아티스트,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NFT 발행사와 NFT 홀더들을 연결하는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을 구축한다. 또 이에 연계된 멤버십 기반의 이벤트 마케팅 솔루션도 개발할 계획이다.

    우리넷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광통신망 사업을 진행하던 우리넷이 새롭게 문화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게 되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 K-컬쳐 아티스트들과 팬덤 플랫폼에 연계되는 특화된 NFT 솔루션과 토크노믹스 구축을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넷 '국산 이음 5G' 국내 첫 개발… KC인증 획득

      광통신망 전문 기업 우리넷이 국내 제조사 처음으로 '이음 5G용 사물인터넷(IoT) M.2 모듈'과 관련해 KC인증을 받고 프라이빗 5G 단말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이음 5G에 적용된 ...

    2. 2

      우리넷, 작년 매출 604억원 달성…당기순익 흑자전환

      광통신망 전문업체 우리넷이 18일 작년 연결 기준 매출액으로 604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대비 15.4% 증가한 수준이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 24억원, 당기순이익 19억원으로 흑자전환 했다. 통신, ...

    3. 3

      우리넷, KT와 공급계약에 7%대 강세…장중 신고가

      우리넷이 KT와의 공급계약 소식에 신고가를 경신하는 등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10일 오전11시38분 현재 우리넷은 전일 대비 590원(7.13%) 뛴 88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1만850원까지 올라 연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