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전시, 전국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민원처리서비스 제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전시는 오는 16일부터 전국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지능형 민원 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능형 민원 처리 서비스(누리온)는 고령층, 시·청각 장애인 등이 민원 신청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든 AI 기반 무인정보 단말기다.

    시는 누리온을 통해 △기초연금 △노인 일자리 신청 △장애인 등록증 재발급 △청소년증 재발급 △여성·청소년 생리대 바우처 지원 신청 △전입신고 △주민등록 정정 신고 등 7종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누리온은 노인복지관 등 8곳에 설치됐고 점차 시 5개 구로 확대될 예정이다.

    민원인은 창구 방문 없이 수어나 음성으로 민원 서식을 작성하고, 현장에서 민원 신청 결과를 누리온과 신청인의 휴대폰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편리한 무인정보단말기로 민원 처리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약자의 디지털 정보격차를 줄이고 행정효율 제고를 통한 민원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종시 동네 통장님은 30대 청년

      세종시 집현동 통장(統長)에 30대 청년들이 대거 선정됐다. 정치·경제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늘고 있다는 시각이다.시는 30대 청년 통장 3명이 각각...

    2. 2

      민주당 공천 탈락 홍종원 대전시의원 "탈당…무소속 출마"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받아 6·1 지방선거에 출마하려 했으나 좌절된 홍종원(중구2) 대전시의원이 탈당을 선언했다.홍 시의원은 11일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 탈당 후 무소속으로 시의원 재선에 도전...

    3. 3

      '보닥' 아이지넷, 102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인슈어테크(보험기술) 스타트업 아이지넷은 102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존 투자사들의 재투자로 목표액을 달성했다.이번 라운드에는 인터베스트, SBI인베스트먼트, 하우인베스트먼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