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머스크 "인구 감소 일본, 결국 사라질 것" 트윗 '논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일본에 대해 "변화가 없으면 결국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8일(현지시간) 머스크는 일본 인구가 1950년 이후 가장 큰 폭인 64만4000명 감소했다는 내용의 최근 교도통신 기사를 인용한 트윗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명백한 사실을 말하는 위험을 감수하자면, 출생률이 사망률을 앞지르도록 특별한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이상 일본은 결국 사라질 것이다. 이는 세계에 큰 손실이다"라고 우려했다.

    이에 대해 트위터 이용자들은 "세계 최고 부호의 이 같은 트윈은 나를 불편하게 만든다"며 반감을 드러냈다.

    한 네티즌은 "일본은 아무 데도 가지 않는다. 출생률 감소는 선진국의 문제가 아니라 특징일 뿐"이라고 말했고, 또 다른 네티즌은 "유감스럽게도 이 사람은 천재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앞서 일본 총무성은 지난달 15일 인구 통계를 발표하면서 지난해 10월1일 기준 일본 전체 인구가 1억2550만명으로 1년 사이 64만4000명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이 같은 감소 폭은 비교 가능한 통계가 있는 1950년 이후 최대치로, 일본 인구는 2011년 이후 11년 연속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일본의 65세 이상 고령자 비율은 28.9%로 1년 전보다 0.3%포인트 상승하면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재산 5% 걷는다니.." 부유세 추진에 실리콘밸리 떠나는 부자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부유층 자산 5%를 과세하는 부유세 도입이 추진되면서 실리콘밸리 거부들이 집단으로 이주할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30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서비스노조국제연합-서부연합의료노동자...

    2. 2

      스페이스X·블루오리진·로켓랩…2026년 우주 발사 시장 본격 확장 [종목+]

      2026년을 앞두고 스페이스X와 블루오리진 주도로 글로벌 우주 발사 산업이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전망이다. 차세대 발사체들이 시험 단계에 들어서면서 상업 발사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켓워치...

    3. 3

      美 11월 중간선거, 민주당 하원 탈환할까…'트럼프 민심' 가늠자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오는 11월 예정된 미국 중간선거는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에 대한 중간 평가이자 이후 대권 향방을 가늠할 수 있는 ‘풍향계’다. 지난해 선거에서 공화당은 대통령, 상원, 하원을 모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