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철수, 6일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 선언할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오는 6일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안 위원장 측 관계자는 “안 위원장이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를 결심했다. 내일(6일) 출마 의사를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서도 일각에선 안 위원장이 분당갑 보궐선거에 나설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지만, 당시 안 위원장은 “인수위 업무에 집중하겠다”는 입장만 내놨었다.

    안 위원장이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하면 국민의힘 공천 과정도 쟁점이 될 수 있다.

    안 위원장은 전략공천을 기대하는 것으로 전해졌지만, 이미 박민식 전 의원이 분당갑 출마를 선언한 데다 이준석 대표는 경선 원칙을 거듭 제시하고 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철수, 분당갑 출마 선언 임박…이재명과 '빅매치' 가능성도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오는 6일 경기 성남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알려졌다.안 위원장 측 관계자는 5일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안 위원장이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를 결심했다"며 "내일(6일...

    2. 2

      국정과제서 빠진 '여가부 폐지'…안철수 "정부조직 개편 안 다뤄"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3일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최종안에 윤 당선인의 공약 '여성가족부 폐지'가 빠진 것과 관련해 "인수위를 시작할 때부터 정부 조직 개편은 다루지 않는다고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3. 3

      공공서비스 '디지털플랫폼'으로 통합

      새 정부가 기관마다 흩어져 있던 공공데이터와 온라인 서비스를 디지털플랫폼으로 통합하기로 했다. 공공데이터는 민간이 혁신적 서비스를 창출하도록 전면 개방할 방침이다.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2일 서울 통의동 인수위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