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톱텍, 구미하이테크밸리에 420억원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톱텍, 구미하이테크밸리에 420억원 투자
    구미시(시장 권한대행 배용수)는 4일 톱텍(대표 정지용)과 구미하이테크밸리 내 2차전지 자동화 장비 생산라인 신설(투자액 420억원)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1992년 설립된 톱텍은 공장자동화 설비를 공급하는 전문 기업으로 최근 2차전지, 스마트팩토리, 디스플레이, 반도체 중심의 자동화 설비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듈 라인을 공급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톱텍은 로봇기반의 핵심기술을 구현, 고객의 생산 공정을 분석해 설계에 반영하고 스마트팩토리를 구현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톱텍은 2023년까지 420억원을 투자해 2차전지 자동화장비 생산라인을 신설해 신규고용 50명을 창출할 계획이다.

    배용수 구미시장 권한대행은“톱텍의 투자로 보다 많은 소재‧부품‧장비 기업들이 구미국가산업단지를 눈여겨 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오경묵 기자
    지방에도 경제와 문화 사람이 있다. 지방에도 관심이 많은 한국경제신문을 통해 지방의 사람과 생각 경제와 문화등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ADVERTISEMENT

    1. 1

      "부담돼서 사먹겠나"…냉면 한그릇 1만원·짜장면값 5.1%↑

      물가 상승 여파로 냉면값이 1만원선을 돌파했다. 4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4월 서울 지역 냉면 가격은 전달보다 2.3% 오른 1만192원을 기록했다.대구 지역 냉면 가격 역시 1만167...

    2. 2

      한화에어로, 누리호 3차 엔진 출하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일 경남 창원 사업장에서 한국형 위성 발사체 '누리호'에 들어가는 75톤t급 엔진 출하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발표했다. 누리호 75t급 엔진은 우리나라가 독자 기술로 ...

    3. 3

      '자녀에게 주식 선물하세요'…삼성증권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삼성증권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이해 모바일 앱 '엠팝'을 통한 '주식선물하기' 서비스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기존 보유 주식뿐 아니라 신규 주식도 바로 매수해 선물할 수 있다.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