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욱,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튠즈 4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더 깊어진 감성 통했다


'명품 발라더' 려욱이 글로벌 리스너들의 감성을 저격했다.

4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전날 발매된 려욱의 세 번째 미니앨범 'A Wild Rose (어 와일드 로즈)'는 홍콩·대만·파라과이·멕시코 등 4개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말레이시아·페루·필리핀·사우디아라비아·싱가포르·베트남·인도네시아·브라질·아랍에미리트·태국·일본 등 15개 지역 톱 앨범 차트 TOP 5로 존재감을 발휘했다.

'A Wild Rose'는 려욱의 더 깊어진 감성을 담은 앨범이다. 사랑과 이별의 감정선을 장미의 양면적인 특성에 빗대어 표현했다. 특히 3년 만에 솔로로 컴백한 보컬리스트 려욱의 성숙한 가창력이 많은 리스너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타이틀곡 '오늘만은 (Hiding Words)'은 발매 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도 상위권으로 진입하는 등 려욱의 감성이 지닌 영향력을 입증했다. 려욱은 서정적인 선율과 화려한 편곡 위에 폭발적인 보컬로 한 편의 영화 같은 서사를 노래해 글로벌 리스너들의 감성을 정조준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K-발라드의 저력을 보여준 려욱은 이날 오후 7시 슈퍼주니어 공식 유튜브를 통해 컴백 라이브를 진행하며 음악 팬들과 만난다.

컴백 전에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펼친 려욱이 이날 컴백 라이브에서 어떤 이야기와 노래로 또 하나의 감동을 선사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려욱은 미니 3집 'A Wild Rose' 타이틀곡 '오늘만은'으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