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혁신제품 등 73개 우수조달물품 지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은 4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우수 조달 물품 지정서 수여식을 열고 혁신 시제품 성공판정 5개 제품과 일반제품 68개 제품을 우수 조달 물품으로 지정했다.

    눈에 띄는 제품으로는 우수 배출구 자동 개폐 및 수위 조절을 위한 ‘스마트게이트’와 하·폐수의 다양한 수질을 실시간 측정할 수 있는 ‘실시간 광학식 스마트센서 시스템’ 등이 있다.

    구강검진 시기 및 건강 상태 관리를 위한 ‘덴티아이 v2.0’과 인공지능 영상분석 기술을 활용해 산업시설의 화재, 안전모 미착용 등의 위험 상황을 사용자에게 알리는 ‘AI 비전시스템’ 등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제품들도 지정됐다.

    우수 조달 물품으로 지정되면 국가계약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을 통해 공공 조달시장 납품이 가능해지는 등 정책적으로 우선구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우수 조달 물품 제도는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공공판로를 지원하고 조달물자의 품질을 향상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공공 조달시장에서 성장해 우리 경제를 이끄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달청, 과학기술정책연구원과 공공조달 연구 협력

      조달청은 3일 세종시에 있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과 공공 조달 분야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 기관은 앞으로 △조달 혁신을 위한 연구 과제 기획 및 수행 △연구 관련 조달 데이터 공유, 조사, 작성 등의 ...

    2. 2

      조달청, 평가위원 사후평가 등 공정성 강화

      조달청은 조달심사‧평가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조달청 평가위원 통합관리 규정을 개정하고 5월 2일부터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조달청은 평가위원 사후관리 강화를 위해 사후평가 시 공정성을 심각하게 위반한 경우 해촉 ...

    3. 3

      조달청, 불공정 조달행위 부당이득 환수

      조달청은 직접 생산 위반과 우대가격 유지 의무 위반 등 불공정한 조달행위로 적발된 13개 사에 대해 부당이득금 2억5000만원을 환수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하청생산과 타사 완제품 납품 등 직접 생산하지 않고 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