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흥 물왕예술제 "올해는 대면으로 열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해 온라인으로 열린 물왕예술제 모습. 시흥시
    지난해 온라인으로 열린 물왕예술제 모습. 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6월 17~19일 대양동 비둘기공원에서 물왕예술제를 개최한다.

    물왕예술제는 지난 1993년 시작된 지역 고유예술제다. 전문예술인들의 작품전시 및 공연을 진행하고 시민들이 직접 예술에 참여하는 시민 종합참여예술제다.

    행사는 △국악과 무용, 대중음악 등 지역예술가들의 공연예술 △건축, 문인, 미술, 사진 등 지역예술가의 전시예술 △시민백일장, 사생ㆍ휘호대회, 시민 버스킹 등 시민참여예술로 구성됐다.

    시민의 발길이 닿는 곳마다 전시가 펼쳐지고, 시민의 참여로 문화예술이 완성되는 컨셉이 특징이다.

    시흥시 관계자는 "올해는 청년이 직접 구성하고 펼쳐내는 지역 청년 예술 분야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말했다.

    시흥=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오산·시흥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경기도가 ‘제1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에 오산시와 시흥시 참이슬평생학습마을학교를 선정했다. 이 상은 평생학습 문화확산 공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됐다. 도는 지난 9월 시·...

    2. 2

      시흥, 생태공원 주차장 유료 전환

      경기 시흥시는 갯골생태공원 주차장을 다음달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한다. “생태공원 방문객의 급증과 진입도로 정체현상 때문”이란 게 시의 설명이다. 주차요금은 최초 4시간까지 시간당 1000원, 4...

    3. 3

      시흥장현 시티프론트561, 시흥시청역 트리플역세권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업무 5블록, 6블록 총 2개 블록에 들어서는 ‘시흥장현 시티프론트561’은 2개 동, 오피스 561실, 상업시설 87실로 시흥 장현지구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각 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