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T "문자 커머스 '티딜', 출시후 2년만에 총판매량 10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T deal)'의 총 상품 판매량(GMV·Gross Merchandise Volume)이 출시 후 2년간 약 10배로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SKT는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빅데이터 및 고객 타겟팅 기술을 결합한 '티딜' 서비스를 선보였다.

    올해 3월 기준 전체 티딜 입점 업체 중 중소기업 비중은 94%였고, 전체 매출 중 중소기업 비중은 96%에 달했다.

    티딜에 입점한 삼겹살 판매기업 '돈팡'의 경우 올해 3월 매출액이 1년 전 대비 약 33배로 늘었다.

    SKT는 티딜에서 친환경 상품 비율도 늘리고 있다.

    3월 기준 친환경 상품 매출은 전체의 약 10%를 차지하고 있으며, SKT는 꾸준히 이들 상품의 비중을 높여갈 계획이다.

    이재원 SKT 광고사업 담당은 "앞으로도 '티딜' 서비스 전반에 걸쳐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ESG(환경·사회·기업구조)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KT "문자 커머스 '티딜', 출시후 2년만에 총판매량 10배"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키즈폰에도 AI 기능 탑재"…LG유플러스 '승부수'

      LG유플러스가 자체 캐릭터인 ‘무너’를 활용한 ‘U+키즈폰 무너 에디션2’를 출시했다. 이번 LG유플러스 키즈폰의 차별점은 인공지능(AI) 기능이다. 같은 기간 출시된 SK...

    2. 2

      삼성바이오로직스, 2026 JP모건헬스케어 콘퍼런스 참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투자 콘퍼런스인 '2026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JPMHC)'...

    3. 3

      티앤알바이오팹, 바이오 3D프린팅으로 신경재생에서 성과 보여

      재생의료 전문 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의 3D 바이오프린팅 기술과 복합 생체재료를 결합해 신경재생을 유도한 연구결과가 국제 학술지에 실렸다.티앤알바이오팹은 말초신경재생유도관 개발 연구 및 전임상 성과가 SCIE(...

    ADVERTISEMENT

    ADVERTISEMENT